빅토리아, 페이, 차오루의 역사에 대한 무지. ‘공부합시다’

걸그룹 에프엑스의 빅토리아와 미쓰에이의 페이, 피에스타의 차오루가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에 대한 판결이 난 후 각자 자신의 SNS에 중국인으로서 소신을 밝혔다. 그러나 이 소신은 역사적인 무지와 국제관계를 무시한 소신으로, 그들이 한 말은 제국주의적인 성향의 띄고 있어 문제다.

12일 빅토리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中国一点都不能少(중국은 조금이라도 작아져서 안 돼)’라는 글을 해시태그로 남기며, 그 글이 적힌 중국 대륙의 모습과 자기 영토라 주장하는 인근 해역의 모습이 그려진 이미지를 올렸다.


이 이미지와 문구는 중국인들이 남중국해를 중국 영유권으로 주장하는 말이기에 문제.

미쓰에이의 페이 또한, 인민일보에서 제작한 이미지(빅토리아가 올린 사진과 같은 주장을 하는 이미지)에 해시태그로 같은 문구인 ‘中国一点都不能少’를 달아 올려 비판을 받고 있다.


차오루 또한 중국 SNS인 웨이보에 같은 문구를 써 올려 역시 비판을 받고 있다.

중국과 그들이 주장하는 것이 문제인 것은 다른 나라의 영토를 자신의 영토라 주장하는 것이기에 문제. 네티즌 표현대로 하자면 일본이 독도를 자신의 땅이라 우기는 것과 같은 경우로 해당 국가의 국민은 이런 말을 받아들일 수 없어 문제일 수밖에 없다.


그들이 인근 해역에 표시해 주장하는 영토는 필리핀이나 베트남, 말레이시아 앞바다 모두가 자신의 영토임을 주장하는 내용이다.

이런 주장에 네덜란드 헤이그의 상설중재재판소(PCA)는 “중국이 남중국에서 필리핀의 주권을 침해했다”고 판결했다. 중국은 자신의 영토라고 주장하기 위해 인공섬을 만들기도 했지만, PCA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판결이 나자 중국은 이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한 반발을 하고 있는 시점이고, 그녀들도 그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소신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남의 나라 영토를 자신의 영토인 것처럼 주장하는 것이기에 동남아 팬들로부터 비난이 거세다. 그뿐만 아니라 한국의 네티즌도 같이 비난을 퍼붓고 있는 시점이다.

그녀들이 주장하고 있는 내용이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면야 비난할 이유는 없다. 그러나 군사적/경제적인 힘으로 남의 나라 영토를 지배하려는 제국주의적 성향에 동조하는 것이기에 좋게 봐줄 수 없어 비난을 하고 있는 것이다.


지금은 남의 나라 이야기일 수 있으나, 그런 야욕이 현실로 가능해진다면 한국 또한 가깝거나 먼 시기에 서해 앞바다까지 중국의 영토가 될 수 있다는 불안감에 네티즌들은 같이 비난을 퍼붓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빅토리아와 페이, 차오루가 역사적인 지식이 얕고 국제관계에 무지한 것은 잘못된 교육에서 온 결과일 수 있지만, 적어도 나이가 그만큼 들어 생각할 수 있는 이성을 가진이라면 주장하려는 지식에 대해 검증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판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만약 그녀들이 중국의 역사에 대한 부분을 몰랐다면 사실은 비난보다는 잘못된 지식에 대한 부분을 바로잡아주는 부분에서 끝내야 하나, 이번 일은 사실상 과거의 역사보다는 미래의 역사를 좌지우지하는 침탈의 문제에 동조하는 것이기에 비판을 받아야 하는 건 당연하다.


역사적 무지는 있을 수 있다. 그 부분은 공부를 해서 해결할 수 있으니 큰 비판은 어렵다. 그러나 현실로 자행되는 다른 나라 영토 침탈에 동조하는 것에 좋게 반응할 시민은 없다. 전세계적으로.

확실한 건 그녀들이 공부가 부족하다는 점. 해줄 수 있는 말이라면, ‘공부합시다. 공부’ 정도?


<사진=MBC, JYP, 빅토리아SNS, 차오루SNS>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7)

  • 산들강
    2016.07.13 17:13

    10억 가지고 10원 손해 또는 소송걸린 자와 10만원 가지고 10원 손해보는 자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빅토리아를 처음부터 그렇게 안보았는데.. 정말 실망이네....(물론 공산국가인 윗대가리가 지시를 했지만 )
    다른 중국멤버도 마찬가지로 저런 정치적인 발언을 하는 자는 한국 방송에서 출연금지를 금지시켜야 한다.!

    • 2016.07.29 15:47

      그럼 그쪽처럼 생각하는 한국사람들은 중국방송 출연금지해야겟네요? 중국지도가 그렇게 생긴지 하루이틀인가요? 일이년인가요? 지금까지 봣으면서도 불구하고 아무소리안하더니 이제와서 왜? 중국땅이아니면 지네땅이면 왜 이제와서 난리하죠? 그리고 그게 중국이랑 필리핀일인데 한국사람들이 왜 나서는지 모르겟네요.

    • 현아
      2016.08.06 18:54

      현이 // 넌 내가 볼 때 머리가 상당히 나빠. 넌 어디 가서 논리 찾으면서 말하지 마라. 하루이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그하냐? 중국이 표기해서 쓴 게 하루이틀이 아닌 거면 되니? 필리핀도 중국처럼 쓰고 있을까? 얘는 생각도 안 하고 말을 뱉는 거 같아. 형이, 오빠가 충고할게. 공부 좀 해라. 머리가 텅텅 비었으니까 사고력, 통찰력, 판단력이 바닥이잖아. 이제 와서 그러다니 ㅉㅉ 진짜 답답한 소리 하네. 지금 판결이 났으니 지금 말하는 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진심 머리에 든 게 똥인지 순대인지 검사해 봐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도 선진국이란다. 선진국의 입장에서 볼 때 필리핀은 약소국이고, 약소국을 대하는 중국의 행위가 쓰레기이기 때문에 그러는 거야. 말 잘했다. 남의 나라 일에 왜 참견이냐고? 객관적으로 봐도 잘못이기 때문이야. 주관적인 게 아니라, 객관적으로 봐도 중국이 잘못하는 거기 때문이야. 그냥 가서 공부 해. 넌 사고력이 너무 수준 미달이야.

  • 2016.07.14 00:13

    중국사람이 중국편드는데 뭐가그렇게 잘못햇다고하는거죠?참이해안되네요,,,중국에대한 편견좀 버립시다,,중국사람이중국에대한 애국심이 잇을수도 있지,, 그렇게비난할정도는 아닌것같네요

    • 2016.07.14 01:21 신고

      무지함을 인증하지 마세요

    • ㅇㅇㅇ
      2016.07.14 19:13

      큰일날 사람이네. 세계 제 2차대전을 일으킨 히틀러에대한 나치당원들의 충성심도 그 나라의 애국심의 일종이기 때문에, 그러려니하고 넘어가야하는 거랑 같은 논리입니다. 옳고 그름은 애국심과 다릅니다. 2차대전때 일본이 저지른 온갖 만행은 애국심에서 조국을 위해서 저지른 짓이니 그냥 넘어가는게 맞는겁니까? 어디가서 머리비었다고 광고하지마세요

    • 2016.07.15 00:44

      그게 애국심 입니까?엄연히 남의 나라의 바다를 자기껏이라 우기는데도? 그럼 일본은 애국주의자들의 나라인가보다. 그대가 생각하는 애국심이란 남의 것을 자기 것 이라고 우길 수 있는 용기를 말하는 것인가 아 그럼 우리나라는 아직 한참 멀었구나...

    • 2016.07.15 07:09

      어머..왠일이야..????
      어떻게 그게 애국심 입니까??
      정말 그렇게 생각합니까?
      이사람 참 정신없네요...
      남의물건 집에가져와 우리가족을 위해 했다는거랑 뭐가 달라요..?
      그게 가족애 인가요??

    • 2016.07.15 08:13 신고

      덧글은 정말 안다는편인데. . .
      아침부터 웃고갑니다ㅋㅋㅋㅋㅋ
      뭣이 중헌지 모르시는군요

    • 한심하다
      2016.07.15 23:20

      남중국해 다음에는 이어도와 서해다 조심해야한다 멍청아

    • 개소리;
      2016.07.22 14:20

      너 짱개지? 모택동 개새끼해봐

      어디서 개아리를 틀어

    • 2016.07.29 16:11

      밑에 ㅇㅇㅇ 분 일본말해서 그러는데 그쪽이 머리가 더빈듯하네요. 일본은 조국을위해서 전쟁만 한게 아니자나요? 추악한 행위도했고 애국심으로 전쟁중에도 사람을성폭행햇나? 년세가 70인 할머니까지 안놓아줄정도로? 그러니 비판당하는거죠. 그런데다 비교하지 말라구요. 그땅이 중국이름표를 단지 언젠데 지금와서 자기꺼라고하면 중국이 그냥 말없이 줘야 그게맞는건가요? 그럼 댁들은 댁들이 살고잇는집에 주방이나 화장실이 누가와서 자기땅이라고하면 그거 내줄건기요? 어차피 그공간없이도 더큰 공간이 남자나요 그래서 그냥 가져가라고 줄거에요? 한국일 아니라고 쓸데없이 나대지들 말지.. 미국이 필이핀이랑 같은줄에서니 왜 인젠 한국은 미국말만듣는게아니라 필피핀말까지 들을려고?

    • 이현
      2016.08.06 18:40

      현이 // 넌 뇌가 없는 것 같아. 독도문제랑 남중국해 문제는 영토 문제인데, 이것과 성폭행이 뭔 관계가 있다는 거냐? 완전 꼴통이구먼. 전쟁 중에 성폭행한 일본은 안 되고, 중국은 된다? 뭐 이런 개논리가 다 있어 ㅉㅉ 꼴통도 이런 상꼴통이 없네. 그리고 이름표가 중요하냐? 일본이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부르면서 오랫동안 표기하고 써왔으면 그게 인정되냐? 중국이 중국 이름표를 달고 쓴 것은 중국 사람들 생각일 뿐이잖아? 네덜란드 헤이그의 상설중재재판소는 그럼 개병/1신이라서 필리핀 주권을 침해했다고 말했겠냐? 비유할 걸 비유해야지. 멍청하게 집이랑 비유하네 ㅋㅋㅋㅋㅋㅋ 웃겨서 참 ㅋㅋㅋㅋㅋㅋㅋㅋ 멍청아, 내가 사는 집은 실제 나의 재산이고 실제 인정이 되는 공간인데, 이걸 어떻게 영토분쟁에 비유하냐? 지가 논리적인 줄 아나 본데, 넌 완전 개논리에 멍청해. 필리핀은 또 왜 나와? 와, 진심 충고할게. 공부 좀 해라. 머리에 든 게 없으니까 사고력 또한 바닥이잖아 ㅉㅉㅉ 진짜 돌대가리 인증 쩐다 ㅋㅋㅋㅋㅋㅋㅋ

    • 이현
      2016.08.06 18:50

      중국 사람이 중국 편을 드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재판소에서 침해한 거라고 판결하면 그 판결이 맞는 건데, 그걸 우기면서 자기 땅이라고 하는 게 문제인 거다. 돌대가리들은 말 좀 아껴라. 꼴통 인증하는 것도 아니고 ㅉㅉ 헤이그 재판소에서 중국 땅이라고 판결이 났고, 빅토리아랑 페이랑 차오루가 저런 말을 한 거면 문제가 없어. 그런데 재판소에서 침해라고 판결했는데, 그걸 우기는 거잖아. 우겨서 되는 일이면 국력, 경제력 강한 나라가 우기면 모두 되는 거냐? 좀 개같은 논리로 말하지 좀 마. 돌대가리들아. 으휴...진짜 돌대가리들은 사고력이 바닥이야 ㅉㅉㅉ 공부 좀 하고 사고력, 통찰력, 판단력 좀 키워라. 우리나라의 서해와 관련이 있는 것은 차치하자. 서해랑 묶어서 안 봐도, 필리핀의 영토를 침해했다고 판결이 나왔으면, 서해 문제랑은 별개로 그 판결에 따라 저게 문제가 되는 거야. 우리나라와 같은 상황이라야만이 아니라, 객관적으로 봐서 문제가 된다는 거야, 멍청아. 애국심이란 단어를 쓰는 밥튕이들이 있는데, 우기는 게 애국심이 아니란다. 인정할 건 인정하고 해야지. 국익을 위해서 저렇게 우기는 게 객관적으로 봐도 잘못인 거야.

  • 2016.07.15 20:40 신고

    무지한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그보다 무서운게 없죠..

  • 2016.07.21 03:33

    참으로 중국의 야욕도 무섭고 미국 또한 무섭습니다 이 두 나라 사이에서 실리적 외교를 찾아야만 하는 한국의 처지가 안타깝고, 현재 정부 인사들의 경거망동을 보면 한국의 미래가 암울하네요..국제법이 존재한들 강자 앞에선 허울 뿐이고 약자에게 강력한 쇠사슬이네요

  • 123
    2016.08.01 16:24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