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딜리온 중고나라 공식 앱은 경찰청 사이버캅이 탑재돼 더 안전하다

국내 1470만 명이 회원으로 등록된 중고나라 네이버 카페에 공식 앱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제가 직접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공식 앱을 쉽게 찾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중고나라 법인인 큐딜리온에서 제작한 중고나라 공식 앱은 앞서 글에서 보여드린 바대로 가장 큰 장점은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안전거래가 기본으로 돼 있다는 점에서 초보 판매자도 헛갈릴 일이 많지 않습니다. 게다가 경찰청 사이버캅이 기본 탑재돼 있어 더욱 더 안심할 수 있는 것이 중고나라 공식 모바일 앱입니다.


큐딜리온 중고나라 공식 모바일 앱의 특장점

(실명인증 회원가입 / 경찰청 사이버캅 이미지 첨부를 통해 해당 내용에 대한)
강조해서 먼저 알려드려야 정확하게 중고나라 공식 모바일 앱의 필요성을 느낄 것 같아 알려드리자면, 중고나라 모바일 앱은 ‘실명인증 회원가입 절차를 강화해 가입해 안전하다’라는 것입니다.

판매자나 구매자 모두 중고나라 공식 앱을 이용한다면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죠. 구매할 경우 판매자의 사기거래 전과 정보를 아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중고나라 공식 앱은 경찰청과 협업으로 판매자 및 구매자의 사기거래 전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를 조회해 인터넷 사기피해 신고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기존 경찰청 사이버캅 앱을 따로 구동할 필요 없다는 점에서 더 유용합니다.


위에 보여드리는 모습의 앱은 경찰청 사이버캅 앱의 모습입니다. 인터넷 사기 의심에 대한 부분과 스미싱 탐지 및 파밍 탐지를 위해 설치해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렇게 독립적인 앱의 경우는 사기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앱 간 이동을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어 이왕이면 중고나라 거래 시 탑재된 기능을 애용하길 권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시 다른 화면이 등장했는데요. 위 이미지는 PC웹에서 확인할 수 있는 중고나라 카페의 모습입니다. 경찰청 사이버캅을 이용해 사기거래 정보를 추적할 수 있는 길은 외와 같이 화면 우측 아래에 있는 경찰청 사이버캅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예방수칙과 신고하기 기능은 모두 경찰청 사이버 민원국과 연결돼 있습니다. 직접 웹페이지에서 사기 거래를 신고할 수 있지만, 동의를 안 할 경우 직접 민원인이 경찰청을 방문하는 방법도 있더군요.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 기능이 따로 빠져 있다는 점이 불편할 수 있게 합니다.

모바일 앱 중 경찰청 사이버캅을 이용할 때 볼 수 있는 화면이 위 화면입니다. 중고나라 거래와 다른 앱이기에 빠져 나와 따로 조회할 수밖에 없는 형편이죠. PC웹 화면에서 카페를 이용해 거래를 할 경우도 마찬가지로 따로 빼 거래를 해야 하는 것은 불편함일 수밖에 없습니다. 적어도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이들에겐 참 불편한 일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찰청 사이버캅앱의 기능 중 인터넷 사기피해 이력 알림 서비스가 큐딜리온 중고나라 모바일앱에 들어오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신뢰성이 있는 DB와 앱이 더욱 신뢰감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PC를 이용한 중고나라 카페나 모바일 앱 중 경찰청 사이버캅을 따로 이용하지 않는 방법은 바로 ‘중고나라 공식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앞서 무엇이 탑재됐다고 했을까요? 답은 ‘경찰청 사이버캅’이 탑재돼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가? 바로 위 캡처 이미지처럼 판매되는 물품 위 판매자 정보 우측 드롭다운 메뉴에 경찰청 사이버캅 기능이 탑재돼 있습니다.

위 순서대로 터치하고 [사기정보 조회]를 터치하면, ‘최근 3개월 사기거래 내역’이 나오죠. 그 부분만 확인해 봐도 좀 더 안심하고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위 검색한 판매자는 역시 최근 3개월 내 경찰청에 접수된 민원이 없다고 나온 것을 보니 안심해도 될 듯한 판매자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판매 물품 하나를 더 봤습니다. 역시나 제가 검색한 판매자의 정보는 깨끗했습니다. 조건에 맞춰 구매만 하면 되는 것이죠.

앞서 보여드린 경찰청 사이버캅 앱을 따로 구동하지 않아도 ‘중고나라 공식 앱’만 있으면 저렇게 쉽게 검색을 하고 안전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편집한 위 이미지를 보시면 개념은 쉽게 이해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PC로 접속한 중고나라 카페나 경찰청 사이버캅을 이용하지 않아도 큐딜리온의 중고나라 공식 앱만 있으면 이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으니 더 없이 좋은 것은 분명합니다.

큐딜리온의 중고나라 공식 앱은 모바일 앱에 판매자가 제품을 올리면 중고나라 카페에도 업로드 되는 연동형 시스템을 구축해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공식 모바일 앱에선 판매자와 구매 희망자 간의 댓글을 실시간 채팅 형식으로 알려주는 기능과 함께 ‘맞춤형 큐레이션’ 기능을 추가해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 반가움을 줍니다.


중고나라 모바일 공식 앱을 운영하는 큐딜리온은?

큐딜리온은 중고나라 공식 모바일 앱을 운영하는 중고나라 전담법인의 이름입니다. 2015년에는 유안타증권과 슈프리마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약 100억 원의 벤처투자를 유치해 놀라움을 주기도 한 법인입니다.

투자받은 투자금은 큐딜리온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중고거래를 할 수 있는 중고나라 모바일 앱 개발에 재투자하는 방식으로 고객의 편리성을 도모하게 됩니다.


마무리하며 다시 한 번 알려드리는 중요한 점

큐딜리온 중고나라 모바일 앱은 대한민국 대표 중고거래 카페인 ‘중고나라’의 공식 앱이며, 경찰청 사이버캅이 탑재돼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게 합니다.(위 이미지는 실제 구동하는 모습)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판매자의 사기정보 조회를 원스톱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기업이 단독으로 구축한 DB가 아니라 경찰청 사이버캅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것이기에 더 신뢰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중고나라 법인인 큐딜리온은 앞으로도 더욱 기능을 강화해 더 안전한 거래를 도울 것이라 하고 있습니다.

큐딜리온 중고나라 모바일 앱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요? 최소한의 단계로 거래를 성사할 수 있게 해 사용하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는 이제 대부분 모바일 공식 앱으로 거래를 합니다.


중고거래 사기예방 5대 수칙. 다시 한 번 기억해 두세요.
세상 모든 거래는 조심 할수록 안전합니다. 그래서 상기해야 할 건 중고거래 사기예방 5대 수칙입니다.

1. 통상적인 가격보다 너무 낮거나 높은 제품은 의심해 보자.
2. 제품 문의와 가격 협상은 문자 대신 전화로 통화하자.
3. 온라인 입금보다는 직접 만나서 제품을 확인한 후, 돈을 지급하자.
4. 경찰청 사이버캅을 통해 상대방 계좌번호 및 전화번호의 사기신고 이력을 조회하자.
5. 공식 안전거래(에스크로) 사이트 주소를 한 번 더 확인해 피싱/파밍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하자.

위 5대 수칙은 거래할 때마다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이번 글에선 ‘경찰청 사이버캅’ 탑재된 부분을 집중적으로 살펴봤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 YS
    2016.08.29 22:55

    경찰청 사이버캅 참 매력적이네요-

  • 고동
    2016.08.30 01:21

    이런 협업은 환영할 수밖에 없네요. 질 보고 갑니다...

  • 이종희
    2016.10.20 15:19

    이니P2P제품구매하려고입금한지8일됐는데아직도연락이없는데어떻게하나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