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딜리온 중고나라, 이어폰 브랜드별 성능별 구매 팁

728x90

‘평화로운 중고나라’. 또는 ‘중고로운 평화나라’라고들 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중고거래 카페를 독자 분들도 아실 겁니다. 명실상부 최고의 중고거래 카페로 사람이 많이 모이는 만큼 다양한 일이 생기는 곳입니다.

일상적인 기준으로 볼 때 중고 제품이든 신상품이든 거래를 하게 되면 무조건 주의를 해야 하는 건 당연합니다. 그 주의를 하는 것에는 가격이나 거래 유형별로 주의해야 하는 것도 있지만, 전 다른 방향에서 ‘브랜드 특징과 성능’ 정도는 보고 거래를 하라 권유하고 싶어 해당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헤드폰만 살펴봤는데요. 그러다 보니 이어폰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독자분이 있어 겸사겸사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제품은 랜덤으로 고른 것이며, 랜덤 기준은 큐딜리온 중고나라(중고나라 법인명) 모바일 공식 앱에 올라온 제품 중 임의로 선정해 그 특징을 알고 고를 수 있게 글을 작성하게 된 것입니다.

큐딜리온 중고나라에는 수많은 브랜드의 제품이 올라오고 있고 사실 전부의 특징을 다룰 수 없어 4개 브랜드 특정 상품만 선정했습니다.


큐딜리온 중고나라 모바일 공식 앱 카테고리 검색을 하면 [음향기기/악기] 카테고리가 있고, 들어가면 [이어폰/헤드폰]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거기서 [이어폰] 카테고리를 살펴 상품을 임의로 선정했고요. 구매할 만한 제품으로 선정한 것입니다.

임의로 선정한 브랜드는 소니 XBA-A1AP, 보스 QC20, LG 톤플러스 HBS-1100, 슈어 SE215 제품입니다.

©SONY

소니 XBA-A1AP 특장점

1) 노이즈 캔슬링 지원.
2) 저음에서 고음까지 균형감 좋음.
3) 9mm 다이내믹 드라이버 +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의 2-Way 드라이버 시스템.
4) 젊은 감각의 프리미엄 디자인.
5) 착탈식 케이블(단선될 시 따로 구매 착탈 가능).
6) 음악/전화 변환 가능 컨트롤 버튼(스마트폰용 AP 케이블). 앱과 연결 제어 가능.

소니 XBA-A1AP 중고거래 유의사항

1) 정품이자 신품일 경우 직거래시 편하게 구매. 그러나 중고일 경우 구성품과 음악 2) 재생이 잘 되는지 확인 필요.
3) 중고품일 경우 컨트롤 버튼(스마트폰용 AP 케이블) 동작 여부 확인 필요.
4) 구성품으로는 바디와 하이브리드 이어버드 4종, 발포 실리콘 이어버드 3종, 줄 5) 고정 클립, 파우치 포함 됨. (구성품 유무 여부로 가격 변동)

©BOSE

BOSE QC20 특장점

1) 노이즈 캔슬링 지원. 균형감 좋음.
2) 인라인 마이크와 리모컨 지원.(컨트롤 버튼)-음악/전화 전환.
3) 주변 소리 들을 수 있는 Aware Mode 지원-야외 활동 시 유용.
4) 깊고 풍부한 사운드.
5) 실리콘 이어팁-본체 움직임 최소화해 줌.
6) 독특한 디자인

BOSE QC20 중고거래 유의사항

1) 음악 재생 및 리모컨 동작 여부 체크.
2) 드라이버와 케이블 일체형.
3) 구성품으로는 이어폰 바디, 이어팁 3종, 클립, 파우치, 내장된 충전식 리튬 이온 전지, 충전 케이블.
4) 실리콘 이어팁의 특징이 있으므로 오염 여부 체크 필요. 신품일 경우 걱정 안 해도 됨.

©LG

LG 톤플러스 HBS-1100 특장점

1) 넥밴드형 이어폰-착용감과 분실 위험 작음.
2) 하만카돈과의 콜라보 프리미엄.
3) 균형적인 사운드. 중고일 경우 저렴함. 신품도 상대적으로 저렴.
4) 메탈 디자인.
5) 24비트 오디오 무손실 전송한다고 함-완벽하지는 않은 것으로 개인적 판단.
6)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 탑재했다고 함.
7) 음악재생/통화 전환 가능.
8) 앱 이용 가능.

LG 톤플러스 HBS-1100 중고거래 유의사항

1) 이어폰 케이블이 원터치 형으로 빨려 들어가는 구조. 단선 여부 반드시 체크 필요.
2) 더불어 원터치로 잘 빨려 들어가는지 체크 필요.
3) 중고품 직거래 시 음악재생 여부와 동작 여부 체크 필요.
4) 씰 보존 잘 돼 있는 정품 신품일 경우 걱정 없음.

©SHURE

슈어 SE215 특장점

1) 차음 완벽.
2) 다이내믹 마이크로 드라이버 탑재.
3) 자극적이지 않은 편안한 소리-균형감 매우 우수.
4) 음질과 균형감. 모든 분야에서 최고라 할 만함.
5) 고가이나 중고품일 경우 좀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
6) 착탈식 케이블.
7) 반투명의 독특한 디자인.
8) 파우치 제공.

슈어 SE215 중고거래 유의사항

1) 신품일 경우 걱정 없지만, 중고품일 경우 작동 여부 체크.
2) 스테레오 잭 케이블 단선 체크.
3) 오염 여부 정도는 당연히 체크.
4) 구성품은 이어폰 바디와 블랙 폼 슬리브 3종, 실리콘 슬리브 3종, 파우치.(구성품 유무에 따라 가격 변동 가능성 있음)


큐딜리온 중고나라를 잘 이용하는 전체적인 방법은 항상 조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조심하는 것에는 거래 형태에 따른 유의사항도 있지만, 브랜드와 제품 특징 또한 유의사항입니다. 자신이 어떤 특장점이 있는 제품을 쓸지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사항으로 꼭 체크 해보시고 구매해 보세요.

현재 큐딜리온 중고나라 모바일 공식 앱에선 ‘닭띠해 첫 치킨이 공짜’ 이벤트와 ‘페이스북 오픈기념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으니 이 또한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고거래 사기예방 5대 수칙

1) 통상적인 가격보다 너무 낮거나 높은 제품은 의심하자
2) 제품 문의와 가격 협상은 문자 대신 전화로 통화하자
3) 온라인 입금보다는 직접 만나서 제품을 확인한 후, 돈을 지급하자
4) 경찰청 사이버캅을 통해 상대방 계좌번호 및 전화번호의 사기신고 이력을 조회하자
5) 공식 안전거래(에스크로) 사이트 주소를 한 번 더 확인해 피싱/파밍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자


마지막으로 중고거래 사기예방 5대 수칙까지 보셨다면, 독자분은 좀 더 안전하고 기분 좋은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니 글도 마무리 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