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과 마당이 있는 평창동 타운하우스 분양. 살아보고 싶다

728x90

고급 빌라와 고급 주택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동네가 있을 것입니다. 한남동, 청담동, 평창동 등. 일명 부자들의 동네들. 왠지 한번쯤 살아보고 싶지만 언감생심이었죠.

보통 자신이 살 곳을 찾는다면 그 기준은 교통 접근이 편리한 것이 첫 번째일 것이고, 얼마나 살기 좋은 곳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두 번째일 것입니다.

이런 궁금증을 갖고 찾아본 곳은 평창동 타운하우스 월드메르디앙 복층형 주택입니다.


평창동 북악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은 복층형 구조입니다. 4층으로 보이지만 2세대가 들어가는 복층형 구조의 단독주택입니다. 게다가 입구가 다르다는 강점을 갖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건물은 2개 주택의 세입자가 사용하며, 한 층(아래층)은 마당이 있는 집을 살 수 있고, 한 층(위층)은 옥상이 있는 집을 갖게 돼 서로의 강점을 갖추고 있어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탁 트인 전망

북악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에서 바라보는 전망은 시원시원합니다. 북악산과 남산, 인왕산을 바라보는 곳이고 지대가 높아 답답함이 없는 곳이었습니다.

현장의 모습은 어떤 상태?

직접 북악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평창동을 다녀와 봤는데요. 현장 사진을 보시고, 주택전시관(모델하우스) 사진을 이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지는 공사 진행을 위해 차근차근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상명대 부속초와 여중학교. 그리고 고등학교까지 주변으로 있으며, 세검정초등학교는 바로 옆에 있습니다. 교통 편의 면에서는 신분당선이 뚫립니다. 서북부 연장노선을 확정해 상명대역이 생깁니다.

공급 위치: 서울시 종로구 신영동 209외 2필지, 211-11, 10, 5, 6번지 외 1필지



현재 특별 계약으로 계약금 2천만원 정액제에 중도금 20%(전액) 무이자도 진행되고 있고, 발코니 확장을 무상 제공하고 있답니다. 거실 에어컨 또한 무상 제공하고 있는 상태라고 하죠.

주택홍보관 주소: 서울시 종로구 동의동 104번지 2층 / Tel. 02-725-7600



37형과 38형은 위와 같은 구조입니다.


39A형과 39B형 또한 구조는 독특합니다. 거실과 주방, 복층 구조가 매력 있는 구조로 보이죠.


41형과 42형 또한 구조는 조금씩 다르나 복층형이 주는 남다른 매력을 자랑하고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주택전시관에서 본 실제 살 북악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 내부 모습


2019년 7월 완공 예정인 북악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은 현재 분양 중에 있으며, 공급 위치는 ‘서울시 종로구 신영동 209/211-11, 10, 5, 6 번지에 있고요. 주택홍보관은 ‘서울시 종로구 동의동 104번지 2층’에 자리해 있습니다.

위 사진은 1층 거실에서 바라본 내부 모습이고요. 주방이 널찍하게 자리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안쪽으로는 세탁 공간과 냉장고 공간 등도 있습니다. 복도는 중간에 위치해 각 공간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요리에 필요한 수납장과 식탁 배열. 요리 공간 및 붙박이장. 시설 등 모두가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물론 인테리어하며 더 좋게 꾸밀 수 있을테고요.


주방 안쪽으로는 세탁기를 놓을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반대쪽에서 보면 위와 같죠.


발코니 확장해 널찍하게 거실을 쓸 수 있고, 안쪽에는 응접실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평형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이 공간은 천장이 2층까지 뚫려 있어 환기나 환경상 쾌적한 공간이 되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내부 도어 안쪽에는 컴퓨터를 놓을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쓰임새에 따라 화장대가 위치할 수도 있겠습니다.


침실 겸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요. 효율적인 배치를 통해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곳.


화장실도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1층과 2층이 다르게 생겼고, 배치도 다릅니다. 반드시 필요한 공간이지만 효율적인 사이즈란 점도 마음에 듭니다.


대형 프로젝터를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TV를 배치해도 되는 공간.


복층 중 2층 공간에는 서재 공간과 옷방이 따로 구성돼 있어 좋았습니다.


2층 침실은 좀 더 널찍한 모습이 인상적이고요.

북악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의 장점은 무엇일까?

복층형 구조이며 단독주택의 이점을 갖고 있는 북악더테라스 월드메르디앙은 아래층이 마당이 있는 집의 장점을 갖추고 있고, 위층은 옥상 테라스를 갖췄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명확한 장점이죠.

또한, 전세대가 지하 주차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며, 전세대 지하주자장 내 개별 창고를 제공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개인 창고는 1.4평~2.4평 공간입니다.


아래층과 위층의 현관이 반대로 되어 있는 구조이며, 동선 분리가 돼 있어 사생활 보호가 잘 되는 장점도 갖추고 있습니다.

강북권 테라스 주거에 대한 희소 가치도 있으며, 자연친화적 주거 환경도 장점입니다.

세대별 90~100제곱미터의 대지에 월드건설이 시공하는 월드메르디앙이기에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도 있습니다.

월드메르디앙에서 광화문까지 직선거리로 3.5km로 도심 접근성도 좋고요.

문화특권지역으로 서울미술관 평창동 갤러리 및 북악산 성곽길 등 접근도 쉽습니다.

무엇보다 신분당선 상명대역이 뚫리니 그 점이 좋죠. 역 예정지와 400m 거리로 도보 경우 6분 정도의 역세권이라 괜찮아 보이는 곳입니다. 부지 앞에는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교육 환경으로 다시 한 번 짚고 넘어 가자면 상명대 부설 중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 세검정초등학교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좋고요. 조용한 곳이고, 주변 녹지도 있어 전원주택 느낌도 날 것 같더군요. 마당이 있는 집이나 옥상이 있는 집이 바로 그런 장점을 제공하고요.


가격 장점도 있죠. 중도금 전액 무이자(20%) 부분도 다시 생각해도 괜찮은 조건이고, 발코니 무료 확장에 지하 주차장도 세대별로 주니 그 점도 장점임은 분명해 보였습니다.

2억대 타운하우스를 알아보는 분이라면. 또 평창동에 위치한 고급주택을 찾는 분이라면. 교육환경 좋은 곳을 찾는 분이라면. 그런 분들이라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마당 있는 집보다 옥상 있는 집에 살고 싶더군요.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