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로 인한 건강 위험. 미세먼지 미니보험으로 나를 지키자

한반도가 미세먼지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외출 자제령이 날 정도로 대기오염은 심각하고, 이젠 미세먼지 마스크가 없으면 외출이 어려울 정도로 국민은 스트레스 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정부조차 대응을 하지 못하고 있고, 어떠한 지원도 없이 국민은 개인이 살길을 마련하고 있는 시점이죠. 국민 개인이 할 수 있는 예방은 마스크로 자신의 건강을 보호하는 것과 집에 돌아왔을 때 필요한 미세먼지 공기정화기를 갖추는 예방책 정도를 하고 있는데요.

거기에 또 하나의 간접적 예방책이 있다면 보험사의 건강보험 중 ‘미세먼지 건강보험’을 찾아보시는 걸 게을리하지 않아야겠습니다. 전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미니보험인 ‘미세먼지 건강보험’을 찾았습니다. 온라인 단독으로 미세먼지 보험을 출시해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먼저 미세먼지는 가벼운 증상으로 목이 칼칼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조금 심할 땐 가래를 볼 수 있습니다. 호흡기가 안 좋은 분은 호흡 곤란을 느끼기도 하니 증상은 발전되면 발전됐지 머물지는 않을 것입니다.

또한, 미세먼지는 호흡기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도 해를 주고. 피부까지 안 좋게 한다는 연구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쥐를 통한 실험에서 밝혀진 증상은 장기로 유입되는 혈액의 양이 감소하는 것을 포함해 심근경색이 발생한다는 결과도 보이니 사람에게도 영향이 가지 않을 것이란 보장은 할 수 없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 외출 자제를 해야 하는 것은 개인의 선택이지만, 선택보다는 무조건 외출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고 그럴 때 할 수 있는 예방법은 많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건강을 위해선 할 수 있는 예방법은 다 해봐야겠죠.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 황사에 조금이라도 덜 노출되려면 일단 긴 소매 옷을 고르는 것을 추천할 수밖에 없네요.

가장 중요한 것은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가 있죠. 식약처에서 허가 받은 차단 마스크를 구매해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고요. 차단율은 마스크에 나온 숫자를 보고 구입하면 됩니다. KF80, KF94 등의 숫자에서 높은 숫자가 그만큼 차단율이 좋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 하나. 차단율이 좋다 하여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호흡기가 안 좋은 분이라면 차단율이 높은 제품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만큼 촘촘하기에 호흡에 곤란함을 주니까요. 높아도 80대 차단 제품을 구입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는 재사용이 되지 않기에 한 번 사용하면 버리셔야 합니다. 세탁해 사용할 수 없으며, 사용한다고 하여 차단이 되는 게 아니니 사용 후 버려주세요.|

그리고 예방법 중에 빠뜨리지 않고 하는 것은 외출 후 손 씻기와 세수, 샤워, 양치질 등을 해주는 것입니다. 전 집에 들어가기 전 겉옷을 대충 털고 들어가기도 합니다. 세수할 때에는 코 안쪽을 신경 써 씻어 내시고요. 눈은 인공눈물이나 대체품을 통해 깨끗이 하시는 걸 권합니다.

실내에서도 조심해야겠죠. 가장 안심할 수 있는 것은 미세먼지를 정화해주는 공기정화기를 비치하는 것을 권하고요. 8시간 주기로 약 1시간 정도를 환기해 주시면 좋습니다. 바깥 공기가 극악상황이라도 하루에 최소 2회 이상은 환기하는 것을 권하더군요.


<사진=환경부>


또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청소기부터 사용하기보다 물걸레 청소가 효과적일 것입니다. 실내 미세먼지도 무시 못 할 정도로 쌓여 있으니까요.

이런 미세먼지의 주요인은 지구 온난화부터 시작해. 쓰레기 바다가 된 지구의 환경 등이 만든 재해니 스스로 지킬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위 예방법과 정보는 제가 직접하는 것이기도 하고 정리도 필요할 것 같아 적어봤습니다.

무엇보다 미리 준비해 건강한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가 우리에겐 필요한 때가 됐으니. 스스로 지킬 수밖에 없습니다. 손 놓은 정부를 바라보고만 있으면 혜택이 돌아올 때쯤 엔 중증 환자가 돼 있을 테니 스스로 건강을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선택이 아닌 필수보험이 될, 미세먼지 건강보험

더불어 제가 관심을 갖고 소개해 드리는 미니보험은, 앞으로 필수보험이 될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미세먼지 건강보험’입니다.

1급 발암물질 미세먼지 보험을 DB손해보험 다이렉트에서 출시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데요. 온라인 단독 출시해 더 소개해 드리고 싶네요.

미세먼지 건강보험료 산출해 보기 페이지


이는 보험사가 출시를 먼저 해서가 아닌. 국민이 필요해 요구할 만한 보험이니 반기며 저 또한 알아보게 됐습니다.

미세먼지에 관련한 질병을 중점으로 한 보장보험으로 미세먼지질병수술비나 만성호흡기질환진단비, 말기폐질환진단비, 이비인후과질환수술비 등 보장되는 내용도 촘촘합니다.

자신의 생일과 직간접적 직업을 입력하고 보험료를 산출해 보면 월 보험료도 저렴해 손쉽게 가입하실 것 같습니다. 커피 한두 잔 값이라고 보시면 될 듯하고요. 산출은 쉬운 것이니 한 번 해보시고 건강을 위해 가입도 생각해 보세요.

미세먼지 건강보험 출시 이벤트 페이지


미세먼지 건강보험 출시 이벤트 필수 안내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수 안내 사항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보험 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경품지급을 위해 ‘오픈메디칼’에게 경품발송 업무를 위탁합니다. (제공범위: 고객명, 주소, 휴대폰번호) [준법감시확인필 제2019-1402(19.02.21)]


‘본 포스트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심의번호 :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19-1795(2019.03.20)


끝으로 한마디

자신의 건강은 자신이 지켜야 합니다. 국가가 나서 지켜주지 않는 것은 스스로 먼저 지키는 수밖에 없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그럼 전 이만. 다른 글로 또 뵙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