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 유튜브로 쉽게 참여해 보자

728x90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 소식이 있습니다. 분명 관심 있는 이가 있을테고. 이번 해에는 유튜브를 통해 참여한다는 점에서 좀 더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올 것 같아 관심을 갖고 보는 입장에서 기대를 걸게 됩니다.

소식 기다리고 있는 학생을 비롯한 많은 분을 위해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과학의 달 과학행사는 전국에서 개최되는데요.

과학행사를 탐방하고 체험한 경험을 공유하면 됩니다.

‘2019년 4월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은 초등부, 중등부, 대학생 및 일반인 모두 공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모방식도 개인이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으며, 4월 과학의 달 행사 관련 현장을 탐방하고 소개하는 동영상을 ‘30초에서 5분 사이’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하기만 하면 됩니다. 업로드 후 참가 신청서에 공유 url 링크만 적어주면 응모는 끝인 쉬운 공모전입니다.

공모기간은 2019년 4월 1일부터 30일까지이며, 이메일(april2019@kofac.re.kr) 제출을 통해 응모 완료하면 됩니다.


2019년 4월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 응모방법 상세

공모전 응모는 공고된 기간 내 완료해야 하며, 응모자 본인 또는 팀의 유튜브 계정에, 반드시 ‘공모전 로고 이미지를 추가 삽입’해 제출해야 합니다.

분량은 최소 30초 ~ 5분 내외의 영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필수 해시 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작품을 제출해야 합니다.


동영상은 복수 응모 가능하지만 중복 시상은 불가합니다. 단, 선착순 참가상 중복시상 가능성은 있다고 합니다.

심사 지표를 잘 참조해야만 좋은 점수를 얻어 수상을 할 테니 그 또한 반드시 확인하며 영상을 제작하면 되겠습니다. 콘텐츠는 창의성과 적합성, 완성도, 과학문화 홍보효과, 과학문화 기여 여부에 대한 평가를 각각 배점하며, 조회수와 좋아요/싫어요 여부 또한 체크하니 그 점도 참고하세요.

심사절차 중 정량평가 요소에는 공모 마감일 기준 조회수(40%)와 좋아요 등 클릭 수 평가(30%) 및 수상 예정작의 약 2배수(Top30) 선정 후 정성평가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정성평가는 영상 및 과학 분야 전문가 5인 이내로 구성된 심사단이 출품작을 심사하게 됩니다.


시상은 대상 1팀에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으로 1,000,000원을 시상하며, 우수상 3팀에겐 500,000원(초/중등/대학/일반 각 1팀) 수여됩니다. 장려상은 총 9팀에게 돌아가며 역시 초/중등/대학/일반 각 부분 각 3팀에게 200,000원의 금액이 수여됩니다.

조심해야 할 부분

①공모전 복수의 동영상 응모는 가능하나 중복 시상은 불가입니다(참가상 제외).
②공모전 기간 내 응모 동영상이어야 합니다.
③동영상은 필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④순수 조회수가 아닌 인위적 조회수일 경우 시상 무효처리 됩니다.
⑤인기상은 접수완료 영상 중 조회수가 높은 영상을 시상합니다.
⑥응모작품은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및 타인의 창작물 도용 영상은 선정 제외됩니다. 수상 이후라도 적발되면 상금 회수 조치합니다.
⑦수상작의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있으나, 주최 측은 수상자의 지적재산권 이용 및 활용 동의를 얻어 공모전의 취지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한도 내에서 자료 복제 및 전송, 전시, 홍보 및 교육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⑧심사결과에 부합하는 작품이 부족할 경우 수상작품 수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⑨공모전 발표일은 5월 20일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합니다.


2019 과학의 달 동영상 공모전. 행운을 빌어요



공모전 홈페이지
공모전 응모 이메일: april2019@kofac.re.kr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그럼 전 이만 다른 글로 뵙겠습니다. 총총~

* 여러분의 공감(하트)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