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경각심 캠페인. GOODBYE 음주운전 드렁큰싱어. 이벤트도 있다

728x90

음주운전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고, 공익 캠페인이 있어도 피부에 닿지 않아 고심이 많은 사회입니다.

지나치게 정형화된 캠페인 탓일까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음주운전 근절 방법을 찾아야 하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최근 이어 가고 있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 X 카카오 T대리 안전운전 캠페인 GOOD BYE 음주운전’은 기존 캠페인과는 달라 시민에게 피부 깊숙이 닿은 듯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더욱 같이 참여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내용 정리 들어갑니다.

우리가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생각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은 故윤창호 씨입니다. 어린 나이에 안타까운 사고로 세상을 떠나 안타까움을 줬는데요. 음주운전 차량에 목숨을 빼앗긴 안타까운 생명이었습니다.

본격적인 윤창호법 시행. 6월부터

이후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윤창호법’이 만들어졌는데요. 윤창호법은 다음 달. 즉, 6월부터 본격 시행됩니다.


개정된 음주운전 관련 처벌은 대폭 강화됐습니다. 0.05%~0.1%이던 면허정지 기준이 더욱 강화돼 0.03%~0.08%로 강화됐습니다.

면허 취소 기준 또한 0.1%~0.2%에서 0.08%~0.2% 사이로 강화됐습니다. 음주운전 적발 3회 이상일 때 면허 취소되는 기준 또한 2회 이상으로 강화돼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면허 정지나 면허 취소로만 끝나지 않습니다. 징역 1~3년 혹은 벌금 500만원~1,000만원의 기준도 징역 1~5년 혹은 벌금 500만원~2,000만원으로 높아졌습니다.

크게는 생명을 잃을 수도 있는 문제이며, 이런저런 큰 손해를 입게 되니 음주운전은 생각지도 말아야 합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X 카카오 T 대리 안전운전 캠페인 GOOD BYE 음주운전’.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DB손해보험 다이렉트와 카카오 T 대리가 만나 ‘드렁큰싱어’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GOOD BYE 음주운전’ 드렁큰 싱어!! 온라인 이벤트도 열고 있죠.


4월에 진행된 ‘GOOD BYE 음주운전 – 드렁큰싱어’ 캠페인은 ‘여의도공원’과 ‘홍대’에서 이뤄졌습니다.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직접 체험하게 해 알리는 음주 후 노래방 캠페인은 체험한 시민이라면 누구라도 쉽게 알 수 있어 유용하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입으로 전해지는 내용이죠.

여의도 벚꽃축제에서는 장성규 아나운서가 관종으로 변신해 직접 체험 후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결과를 받아 들기도 했습니다. 물론 체험 프로그램에서의 면허 취소이니 걱정은 NO NO.


인기를 끌었던 체험 프로그램은 음주 후 이루어진 길거리 노래방 부스에서의 체험이었는데요. 신나게 노래하고 천장에서 떨어진 음주운전대를 잡는 순간 사고영상에 이어 참여자의 혈중알코올농도가 표시돼 경각심을 줘 반응이 좋았습니다.

즉, 술 마셨을 때 마이크는 잡아도 운전대는 절대 잡지 말라는 캠페인이었죠.

실생활과 함께하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안전운전 캠페인은 이렇게 직접적인 반응과 숙지를 하게 해 반갑습니다.


드렁큰 싱어 온라인 이벤트

‘GOOD BYE 음주운전 – 드렁큰 싱어’ 온라인 이벤트에 적극적인 참여를 하면 좋은 것은 스스로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며.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탈 수 있다는 점 때문이기도 하죠.

이벤트 참여 방법은 캠페인 영상을 보고 ‘GOOD BYE 음주운전 이벤트’를 공유하면 되는 이벤트입니다. 쉽습니다.


이벤트는 4월 02일(화)부터 5월 31일(금)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6월 둘째 주경에 한다죠.

이벤트 경품으로는 1명에게 갤럭시 S10e를 증정하며,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니 가볍게 참여할 만합니다.

다음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이미지에 등장한 URL 복사하기 터치 후, 복사된 URL을 입력해 참여하면 되는 간단한 참여 캠페인입니다.

이벤트 페이지


두 스텝 모두 완료해야 이벤트 참여가 됩니다. 당첨 여부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있는 ‘추가 이벤트’도 참여하면 재밌으니 관심 가져 보세요. 가정의 달을 맞아 자동차보험료 계산만해도 정관장 상품권 3만원을 100명에게 증정합니다.


‘GOOD BYE 음주운전 드렁큰 싱어’ 캠페인. 실생활에 함께하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안전운전 캠페인이라 반가움을 더합니다. 체험형 캠페인이고 반응이 좋은 캠페인이어서 더 반갑네요.

*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

* 여러분의 공감(하트)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