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맑은 도고쪽파축제. 4월 12일 오늘부터 축제. 놓치면 후회

728x90

봄 기운 가득한 계절 4월에 현장은 비록 찾지 못하지만. 축제 지역의 싱싱한 먹거리를 온라인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축제가 있어 알려드려야 할 것 같네요. 제철 슈퍼푸드를 놓치면 안 되니 더욱 이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겠죠.

 

아산은 매년 4월에 쪽파 축제를 열고 있습니다. <아산맑은 도고쪽파축제>라는 축제죠. 이미 밥상 먹거리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지역 먹거리 축제 중 ‘아산맑은 도고쪽파축제’는 익히 알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모르면 이 기회에 알아두기.

 

아산 도고쪽파는 겨울이 시작되는 11월부터 4월까지 무려 6개월 간의 땅의 기운을 머금고 우리 식탁과 마주하는 슈퍼푸드입니다. 김치의 가장 중요한 재료이기도 하고요. 여러 다양한 형태로 쪽파 반찬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영양소를 갖춘 슈퍼푸드로. 인, 칼륨, 아연, 구리, 망간, 마그네슘, 철, 칼슘 등의 미네랄이 다량 함유됐고. 비타민 B1, B2, B5, B6,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K1을 다량 함유했으며. 필수 아미노산도 다량함유한 채소입니다.

 

2021 <아산맑은 도고쪽파축제>는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도고면 소재 BCPF콘텐츠학교에서 개최된다고 하네요. 12일 오전 1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미디어 마당, 먹거리 마당, 체험마당, 직거래 장터가 운영되고요. 오후 7시에서 9시까지 무대 공연과 먹거리 축제도 열립니다. 미디어 마당에서는 VR체험, 드론레이싱 경기, 홈쇼핑 체험, 쪽파홍보 동영상 상영 등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먹거리 마당에서는 쪽파라면, 쪽파전, 쪽파와 삼겹살, 쪽파와 보쌈, 쪽파 쪽갈비, 쪽파 소머리고기를 선보이니 갈만 하겠네요.

 

체험마당에서는 쪽파김치 담기 체험, 쪽파 장아찌 담그기 체험도 있을 예정이라 하고요. 직거래장터에서는 쪽파 원물판매 및 쪽파김치 판매, 마을주민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플리마켓 또한 운영됩니다.

 

이어 4월 12일과 13일에는 도고쪽파TV를 통해 좀 더 생생한 현장의 소식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고, 라이브방송도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방송을 통해 아산맑은 도고쪽파축제를 즐기시려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지만,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까지 하려면 어플을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설명대로 따라하면 이벤트 알림이 뜨니 신속히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도 접근은 쉽습니다. ‘아산맑은 도고쪽파축제’를 검색하고 팔로우해 참여하면 됩니다. 블로그 같은 경우 네이버 검색창에서 역시 ‘아산맑은 도고쪽파축제’를 검색하면 됩니다. 축제를 쉽게 즐길 수 있는 꿀팁들이 있다니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아산맑은 도고쪽파축제>는 대한민국 쪽파 최고, 최대 산지인 도고 쪽파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매년 4월에 열리는 축제인데요.

 

위 이벤트와 라이브방송 외에도 쪽파를 주제로 먹거리 및 미디어 체험 행사도 함께 열립니다. 물론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 활동도 조심히 진행된다고 합니다.

 

특히, 쇼핑 라이브 온 진행자로는 유명 크리에이터와 쇼호스트가 참여해 풍성한 재미를 준다고 하는데요. 크리에이터 김주승 씨, 크리에이터 꼬네 씨, 크리에이터 산지왕 씨, 쇼호스트 윤소영 씨, 비욘드 커브 채널이 함께 한다고 합니다. 독특한 재미를 누릴 수 있겠네요.

 

축제 기간 중에는 이벤트도 진행이 된다고 하죠. 기간 중 해당 SNS 채널(아산맑은 도고쪽파축제)을 통해 응모해 주신 방문자에겐 소정의 기념품과 상품, 특산물까지 증정한다니 열혈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벤트 참여 유튜브 링크는]

(https://www.youtube.com/channel/UCCrxa7lNeYcihUlqslryxFg)

 

이고요. 구독과 함께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프로그램도 알아 두시면 좋겠죠? 쇼핑 라이브 온 방송. 그외 랜선체험에서는 쪽파 김치 밀키트 체험과 쪽파 화분 만들기가 열리고. 쪽파더 요린이의 집쿡 라이브 쿠킹 클래스가 열리며. 쪽파 체험단 라이브 방송도 됩니다. 특별기획으로는 도고 여행 콘텐츠와 도고 맛집 찾기 프로그램도 보입니다. 쪽파 퀴즈쇼까지 만나면 알찬 축제 즐기기 완료.

 

축제뿐만 아니라 현지 아산맑은 도고쪽파축제의 쪽파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양념이 된 새콤달콤한 쪽파김치가 1kg, 2kg, 3kg 단위로 네이버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고요. 상큼 아삭한 쪽파장아찌도 1kg, 2kg, 3kg 단위로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새콤달콤한 쪽파김치 구매링크
상큼 아삭한 쪽파장아찌 구매링크

 

또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쪽파김치 밀키트도 판매하고 있더군요.

 

쪽파김치 밀키트 구매링크

 

저의 경우에는 미리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아이스팩에 안전하고 빠르게 도착해 맛을 볼 수 있었습니다.

 

봄 기운 가득한 아산맑은 도고쪽파를 맛 본다는 게 설레더군요.

 

두 겹으로. 돌돌 말아 안전한 케이블타이로 매듭까지 만들어 주니 흘러내린 현상은 없었습니다. 만족할 수밖에요.

 

슈퍼푸드인 쪽파뿐만 아니라 다양한 김치들을 주문할 수 있게 메뉴까지 보내주셨네요.

 

전 쪽파김치와 쪽파장김치를 받았는데요.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 알리신, 식이섬유가 가득한 쪽파를 영접하니 힘이 불끈나더군요.

 

안 먹어 볼 수 없으니 당연히 설레는 마음에 데코레이션 생각 않고 잔뜩 얹어 맛을 보려 합니다. 그냥 보기에도 신선한다는 것을 알 수 있고요.

 

맛을 보기 위해 삼겹살만 살짝 곁들인 저녁을 먹기로 합니다. 하얀 쌀밥에 삼겹살. 주인공인 쪽파김치와 쪽파장김치를 한 상 폅니다.

 

일단 쪽파김치만 쌀밥 위에 적당히 올려줍니다. 입이 작은지라 전 이게 적당히. 신선한 아산의 향이 올라올 정도로 봄내음이 가득 느껴지더군요. 새콤하고 달콤한 맛이 입맛을 돋우네요.

 

장으로 맛을 낸 쪽파 장김치도 자르지 않고 길쭉하게 먹어봅니다. 자르지 않고 욕심내 꿀꺽. 말 그대로 아삭아삭한 맛에 달콤하고 향 가득한 맛이 봄의 맛이 있음을 확실히 보여주더군요.

 

밥 위에 쪽파장김치를 얹고. 그 위에 삼겹살을 펴주고. 쌈장을 척~ 올리면 한입 가득한 영양 덩어리들이 입으로 후딱 들어 가는 마술. 무한 반복은 기본. 밥 2그릇, 삼겹살 반근이 어느새 종적을 감출 정도로 혼자 파티를 했네요.

 

맑은 도시 아산 도고의 쪽파. 분지의 일교차와 풍부한 일조량이 만들어 낸 영양 덩어리 슈퍼푸드를 먹는 즐거움에 취했는데요. 독자 여러분도 이 즐거움은 느껴야 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건강해지는 맛? 건강한 반찬이 받쳐줘야 가능하겠죠?!

 

또 아산 도고는 온천 지역의 비옥한 토양과 연중재배 기술력과 전문성이 있어 이 계절 가장 싱싱하고 강력한 김치를 먹을 수 있어 이번 <아산맑은 도고쪽파축제>에 적극 참여해 보시고. 이벤트를 통해 상품도 겟~하시고. 그게 아녀도 스토어에 방문해 특산 쪽파 김치 구매해 드셔 보는 것도 권하며 글을 마칩니다. 축제는 4월 12일부터 13일까지이며. 주요 이벤트는 12일 13일 적극 참여해 보세요.

 

아산맑은 도고쪽파축제 관련링크

축제 공식 사이트
축제 이벤트 공식 유튜브
쪽파김치 구매처
쪽파장아찌 구매처
쪽파김치 체험키트

 

다른 글에서 뵙겠습니다. 이만 총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