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와, 20초로 원더걸스 가창력 KO시킨 걸?

원더걸스의 노래 2DT(Different Tears)는 복고풍의 팝적인 분위기 섞인 노래로 잠깐의 한국 활동을 위한 노래로 잠시 일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노래다.

그런데 같은 노래를 가지고 전혀 다른 느낌의 곡으로 만들어 내는 재주는 특별한 개사도 없고, 그렇다고 편곡을 통한 것도 아닌 목소리와 노래풍으로만 바꿔서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 낸 마술 같은 일을 한 세 명의 가수가 있었다. 

바로 그녀들은 노래라고 하면 누구에게도 떨어지지 않을 실력 있는 가수인 '화요비', '거미', '린' 이 세 명이었다. 이 세 명은 월요 심야 예능 프로그램인 '놀러와'에 나와서 단 20초 만에 원더걸스의 2DT노래를 명곡으로 만들어 버리는 엄청난 실력의 가창력으로 노래를 빛냈다.

그 전까지는 이곡이 그렇게 좋다고 생각해 본 적은 아예 없었을 정도로 듣고 싶지 않은 노래 중에 하나였다. 귀로 들어오지 않을 정도의 평범한 노래였고, 더욱이 원더걸스의 같은 풍의 노래를 고집하는 듯 한 복고풍의 노래들은 어느새 귀가 먼저 거부하는 사태까지 몰고 오는 듯했다.

짧은 기간을 활약을 해서라고 말을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또 거꾸로 그 짧은 기간에 대중들에게 큰 어필을 하지 못한 곡과 앨범이었기에 평가는 약간 냉정하게 내리는 편이었고, 그 수준은 그리 높은 편이 아니었다.

또한 그녀들의 실력은 어느 정도 이상은 된다고 평가는 되지만 그렇다고 아주 칭찬만을 해 줄 수 없는 실력이기도 하기에 좋은 점수를 주기는 어렵기도 하다. 도대체 어느 정도에 만족할래? 하는 소리도 듣지만 분명 본 필자가 느끼는 원더걸스의 노래는 기대이상 발전하지 못한 부분들이 많기에 점수를 많이 주지를 않고 있다.

만족하지 못한 앨범과 대표곡은 실망감을 주었고, 본 필자를 포함한 일부 대중들은 너그럽지 못한 점수를 주기에 이르기도 했다. 그런데 또 원더걸스를 생각해 보면 안 되었다는 생각을 한 적이 더 많았던 것 같은 기분도 든다. 외국 활동에 너무 큰 비중을 두다 보니 상대적으로 하고 싶은 연습이나 발전을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안타까움이 더 클 수밖에 없다.

원더걸스 분명 어느 정도 이상의 수준에 있는 가수이긴 하지만 2Different Tears 앨범은 그렇게 만족할 만한 수준의 곡이거나 앨범이거나 한 것은 아니었다고 평가가 되어왔다. 그런데...


... 그런데... 바로 그런데 그 곡을 실력 있는 가수들이 모여서 부르니 완전히 다른 곡으로 바뀌었다고 한다면 이 글을 읽은 분들은 어떻게 느낄지 모르시겠다.

단 20초의 충격이라고 오버해서 표현을 해야 할까? 딱 20초 방송이 되었다. 원래는 더 많이 불렀겠지만, 놀러와 방송에서 이 세 명의 R&B 디바들이 모여서 불러준 20초 전파가 된 원더걸스의 '2DT' 는 평상적인 곡에서 비범한 곡이 되어 버림을 느끼게 되었다.

곡이 비록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부분도 있었지만, 이 세 명의 디바들이 불러준 R&B 스타일의 2DT는 아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주었다. 그리고 20초가 지난 후에 느낀 것은 와~ 정말 대단하다~! 라고 느끼는 감동의 반응이 나올 수밖에 없었다.

어떻게 하면 이렇게 다를까?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그리고는 아무리 좋지 않은 곡도 가수가 누구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구나! 라는 감정을 느끼게 했다. 이 세 명의 여가수가 부른 2DT는 예은이 부르는 파트가 방송이 되었다.'2 different tears, 너 때문에 난 기뻐서 울었고 슬퍼서 울었어 So I hate you So I love you So I hate you So I love you~' 의 부분이었다.

가창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원더걸스 곡으로 느꼈지만 지금 활동을 하는 여러 가창력 없는 가수들이 보면 창피할 만한 실력을 보여준 대단한 무대였다고 생각이 드는 방송 무대였다. 비단 원더걸스 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걸그룹의 홍수와 아이돌 전체가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 특히나 이런 실력 있는 가수들이 있다는 것은 행복함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그리고 실력 없는 가수들이 이런 무대를 보고 좀 충격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자신의 노래 2DT를 너무도 완벽하게 노래를 해 준 선배 언니 가수들의 실력을 보게 된다면 원더걸스도 많이 쑥스럽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져본다. 그리고 더욱 더 많은 실력 없는 가수들조차도 말이다.

* 여러분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56)

  • 이전 댓글 더보기
  • 머지?
    2010.07.09 01:52

    원걸은 까던 안까던
    자극적인 제목으로 관심끌려는건 확실하다고봄 ㅋ

  • =_=
    2010.07.09 01:58

    20초 만에 KO시켰다길래
    얼마나 잘 불렀길래 그럴까
    궁금해서 엄청난 기대를 안고
    찾았는데..........
    역시 사람마다 다른걸까.
    난 별로.........
    가창력의 문제를 떠나서 노래 별로였음.
    린 거미 화요비 세명 전부다 가창력 쩌는거 알고 있었으니
    그정도로 놀라지 않았고.

  • 이건무슨
    2010.07.09 02:11

    개념없는 인간의 글이 왜 메인에 뜨냐...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ㅋㅋ
    그냥 더이상 말할 가치가 없다. 알아서 삭제해 글쓴이야

  • ㅇㄴㄹㅇ
    2010.07.09 02:28

    흑흑 슬프네 원걸 까지마사무ㅜ

  • 어이가없군
    2010.07.09 03:03

    아놔 원더걸스 팬으로 놀러와에서 저렇게 불러주는거 너무 좋았다 .
    노래 잘하기로 유명한 가수들 이니까 노래도 좋고 기분좋았는데
    이딴 졸라 무개념글을 쓰네 ㅡ ㅡ
    아놔 ... 어이가없다 진짜 ...
    원더걸스는 원더걸스만의 느낌이 있고 저분들은 좀 리믹스해서 불렀으니까 느낌이 다른거지
    꼭 이딴 개념없는글을 써서 까면 속이 시원하냐 ?
    아진짜 .... 이딴글 찍은 내잘못이다 ..
    제목부터 선정적인거보니 딱 낚는글인데 아놔 ..기분잡쳤네

  • 나그네
    2010.07.09 04:56

    세 가수의 팬임을 빙자한 원더걸스 안티???로 밖에 안보여요.
    어차피 2dt는, 노래를 만든 박피디의 의도대로 부른 거고
    가창력에 비교가치도 없다는 듯한 발언은 겁나 불편 하고


    그러면 애초에 두 귀를 막고 두 눈을 감고! 안들으면 되지 않습니까? ㅠㅠㅠ

  • 노래를 모르는듯
    2010.07.09 06:15

    솔찍히 이번에 거미 린 화요비는 10초에 다 보여줄려고 너무 기교를 많이 부려서 듣기 거북헀는데
    그냥 이 3명이 가창력으로 워낙 유명하니깐 그냥 쫌 있어보일려고 올린듯

  • 글쟁이
    2010.07.09 06:16

    싫다고 해 이 ㅆㄹㄱ야 ㅡㅡ 하여튼간 개념이라고는 어디로 팔아먹어서 ㅡㅡ 소덕이냐?

  • 조회수 올리고 싶었나보네요.
    2010.07.09 06:28

    하긴, 요즘은 막장코드가 대세죠. 그죠? ㅎㅎ

  • 소덕 원덕 개덕
    2010.07.09 06:40

    원더걸스도 가창력이 형편없긴하지만 거미,린,화요비가 부른 2dt도 허접하드만... 곡에 대한 이해 없이 기교만 넣어서 허세스럽기만하지 맛깔나게 부른다는 느낌은 전혀 없던데 뭔 찬양질이야 ㅋㅋ

  • 제목 졸라 잘 쓰쎴네
    2010.07.09 07:06

    원걸은 원걸 스타일로 노래를 한거지 저걸 가지고 가창력이다 뭐다 하는게 웃기네 ㅋㅋㅋㅋㅋ
    이 제목 쓸라고 얼마나 화장실에서 똥싸면서 생각하고 또 생각했을까..
    그거 하난 칭찬을..
    근데 원걸이 부른 투디티도 좋은데.. 이 사람들은 이 사람들만의 색으로 부른거고..
    이런식으로 하면 소시노래 부르면 소시 가창력 ko시킨 걸 이라고 쓸 것이고 딴 가수면 그렇게 한거고. 노래중에 투디티가 좋으니 저걸로 불렀겠지 ㅋㅋㅋ 원걸의 인기에 뭍혀갈려는 언니들이라고 제목 써도 되겠네 그럼...

  • 해피맨
    2010.07.09 07:41

    R&B가 별로여서 인지 원더걸스가 훨 났던데! 뭐랄까 상큼발랄.. 춤도 잘추고... 뉘신지는 모르지만 객관성있는 글좀 올리슈!!! 남 폄하할려구만 하지 말고....

  • ondine
    2010.07.09 09:42

    평범한 곡이라고..
    이런 식으로 까는 글을 논평이라고 내놓다니..
    그리고 노래를 다양한 방식으로 부르면 새롭고 좋다 이렇게 써도 될 것을 논란이 될만한 제목에 내용도 기존 원더걸스 노래가 못하다느니 이런식으로 주관적인 생각을 마구 쓰셨더군요.
    노바디도 발라드버전 댄스버전 다양한 버전이 있는것처럼 박진영의 음악 스타일이 그래서 투디티도 여러 버전에서 새로운 느낌을 낼 수 있는 거 같은데..
    이런식으로 원곡은 별로고 하면 안되죠. 댄스가 가미되고 박자가 생기는 게 가수에게 새로운 도전일만큼 어려운 것인데.. 이런 식으로 조횟수 높이면 행복하시겠네요.
    여러가지 악조건에서 쉬지 않고 열심히 달리는 소녀들인데, 한국이란 나라는 정말 척박하군요.
    악플에 이어 대량 악플 생성 블로그까지.. 쯧쯧.

  • 2010.07.09 16:31

    궁금한게 있는데여. 다음뷰온은 어떻게 설치 하는지 좀 알려주세여.

  • 2010.07.10 00:39

    ((( 사귀게 된 와 함께 이슬람 )))

    http://alislam-kr.blogspot.com/

    http://www.islamhouse.com/

    http://acquaintedwithislam.maktoobblog.com/alislam-rk/

  • 아놔 글쓴놈
    2010.07.11 11:13

    글쓰신분 지금 이게 진정 올릴만한 글이라고 올리신건가요?
    아니면 원더걸스 까고싶은것을 대놓고는 못하겠으니깐 은근히 이런 형식에 빗대어서?
    참나 어이가 없어서,,, 깔려면 제대로 까 이딴식으로 하지말고
    당신같은 사람땜에 아침부터 꼴받네
    자기가 싫으면 싫은걸로 끝내면되지 꼭 이렇게까지 해야 직성이풀리는 이상한 사람들이 있어,,
    가창력으로 까거들랑 원더걸스만 까지말고 다른 여아이돌도 다 까라고
    원더걸스만 노래 못부르는것도 아니잖아
    그리고 '원더걸스'가 못부르는게 아니라 소희만 부족한거지 다른멤버들은 잘부른다고 ok?
    진짜 너같은 사람때문에 원더걸스에대한 인식이 이상하게 바뀌는거라고
    진절머리난다 진짜

  • 논다들
    2010.07.11 21:18

    저들과 소시,원걸,카라 등등의 차이는 성형을 누가 먼저, 많이 해서 얼마나 잘 고쳐서 데뷔했는가의 차이랄까?

  • 이글은말이죠
    2010.07.11 22:13

    원더걸스를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주관적으로 지껄인 글같군요. 원더걸스예은 mercy부르는거 들어 보셨습니까? 선예tears 부르는거 들어보셨습니까? 원더걸스가 부른 다른 여러곡들 들어보셨습니까? 글을쓸때는 글쓰는 상대에 대해서 자세히 분석하고 조사하고 쓰는 것입니다. 상대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하면서 막쓰는 글은 단지 낙서에 불과하지요. 다음부터 글을 쓸때는 확실하고 충분한 사전 조사를 하신 다음에 글을 쓰시는 게 어떠한지요ㅎ 다음에는 낙서가아닌 진정한 글로 찾아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ㅋㅋㅋ
    2010.07.12 00:41

    역시 이래서 소퀴라고 하는구나 ㅋㅋㅋㅋㅋ
    성형으로 흥한자 성형으로 망할지니

  • ZZZ
    2012.01.16 18:30

    그래 너 잘났어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