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와, 20초로 원더걸스 가창력 KO시킨 걸?

728x90
원더걸스의 노래 2DT(Different Tears)는 복고풍의 팝적인 분위기 섞인 노래로 잠깐의 한국 활동을 위한 노래로 잠시 일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노래다.

그런데 같은 노래를 가지고 전혀 다른 느낌의 곡으로 만들어 내는 재주는 특별한 개사도 없고, 그렇다고 편곡을 통한 것도 아닌 목소리와 노래풍으로만 바꿔서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 낸 마술 같은 일을 한 세 명의 가수가 있었다. 

바로 그녀들은 노래라고 하면 누구에게도 떨어지지 않을 실력 있는 가수인 '화요비', '거미', '린' 이 세 명이었다. 이 세 명은 월요 심야 예능 프로그램인 '놀러와'에 나와서 단 20초 만에 원더걸스의 2DT노래를 명곡으로 만들어 버리는 엄청난 실력의 가창력으로 노래를 빛냈다.

그 전까지는 이곡이 그렇게 좋다고 생각해 본 적은 아예 없었을 정도로 듣고 싶지 않은 노래 중에 하나였다. 귀로 들어오지 않을 정도의 평범한 노래였고, 더욱이 원더걸스의 같은 풍의 노래를 고집하는 듯 한 복고풍의 노래들은 어느새 귀가 먼저 거부하는 사태까지 몰고 오는 듯했다.

짧은 기간을 활약을 해서라고 말을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또 거꾸로 그 짧은 기간에 대중들에게 큰 어필을 하지 못한 곡과 앨범이었기에 평가는 약간 냉정하게 내리는 편이었고, 그 수준은 그리 높은 편이 아니었다.

또한 그녀들의 실력은 어느 정도 이상은 된다고 평가는 되지만 그렇다고 아주 칭찬만을 해 줄 수 없는 실력이기도 하기에 좋은 점수를 주기는 어렵기도 하다. 도대체 어느 정도에 만족할래? 하는 소리도 듣지만 분명 본 필자가 느끼는 원더걸스의 노래는 기대이상 발전하지 못한 부분들이 많기에 점수를 많이 주지를 않고 있다.

만족하지 못한 앨범과 대표곡은 실망감을 주었고, 본 필자를 포함한 일부 대중들은 너그럽지 못한 점수를 주기에 이르기도 했다. 그런데 또 원더걸스를 생각해 보면 안 되었다는 생각을 한 적이 더 많았던 것 같은 기분도 든다. 외국 활동에 너무 큰 비중을 두다 보니 상대적으로 하고 싶은 연습이나 발전을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안타까움이 더 클 수밖에 없다.

원더걸스 분명 어느 정도 이상의 수준에 있는 가수이긴 하지만 2Different Tears 앨범은 그렇게 만족할 만한 수준의 곡이거나 앨범이거나 한 것은 아니었다고 평가가 되어왔다. 그런데...


... 그런데... 바로 그런데 그 곡을 실력 있는 가수들이 모여서 부르니 완전히 다른 곡으로 바뀌었다고 한다면 이 글을 읽은 분들은 어떻게 느낄지 모르시겠다.

단 20초의 충격이라고 오버해서 표현을 해야 할까? 딱 20초 방송이 되었다. 원래는 더 많이 불렀겠지만, 놀러와 방송에서 이 세 명의 R&B 디바들이 모여서 불러준 20초 전파가 된 원더걸스의 '2DT' 는 평상적인 곡에서 비범한 곡이 되어 버림을 느끼게 되었다.

곡이 비록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부분도 있었지만, 이 세 명의 디바들이 불러준 R&B 스타일의 2DT는 아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주었다. 그리고 20초가 지난 후에 느낀 것은 와~ 정말 대단하다~! 라고 느끼는 감동의 반응이 나올 수밖에 없었다.

어떻게 하면 이렇게 다를까?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그리고는 아무리 좋지 않은 곡도 가수가 누구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구나! 라는 감정을 느끼게 했다. 이 세 명의 여가수가 부른 2DT는 예은이 부르는 파트가 방송이 되었다.'2 different tears, 너 때문에 난 기뻐서 울었고 슬퍼서 울었어 So I hate you So I love you So I hate you So I love you~' 의 부분이었다.

가창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원더걸스 곡으로 느꼈지만 지금 활동을 하는 여러 가창력 없는 가수들이 보면 창피할 만한 실력을 보여준 대단한 무대였다고 생각이 드는 방송 무대였다. 비단 원더걸스 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걸그룹의 홍수와 아이돌 전체가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 특히나 이런 실력 있는 가수들이 있다는 것은 행복함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그리고 실력 없는 가수들이 이런 무대를 보고 좀 충격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자신의 노래 2DT를 너무도 완벽하게 노래를 해 준 선배 언니 가수들의 실력을 보게 된다면 원더걸스도 많이 쑥스럽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져본다. 그리고 더욱 더 많은 실력 없는 가수들조차도 말이다.

* 여러분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