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Smart 7 위젯으로 실생활 편하게

LG U+ Smart 7을 사용하면서 편리한 기능을 제 입맛에 맛게 사용해 보며 느끼는 점은 아~ 이렇게도 편리한 기능이 있었다니!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아니 이 기능은 바로 스마트 TV로의 새로운 시대가 열리는 때에 생기는 기능이기도 한데요.

지난 번에는 LG U+ 의 LG U+ Box에 대한 효용성에 대해 알아봤고, 그 즐거움을 누렸는데요. 이번에는 '위젯' 기능의 그 특별하고 편리한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을 쓰면 위젯이란 개념을 명확히 아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이런 기능을 바로 TV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우면서도 정말 편리하겠다는 생각을 가지실거라 생각을 하게 됩니다. 네 맞습니다. 생각하시는 대로 그 보다도 편리한 기능이 없을 것이라 봅니다.

왜 이런 말이 있죠! "생각대로 하면 되고" 란 말. 이제 생각만 하면 이루어 지는 세상인지라 그 예전 과거에 생각했던 편리한 기능이 이제 TV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니 컴퓨터와 TV가 하나로 되는 세상에서 2 in 1, 3 in 1, 4 in 1 이라는 개념의 기기통합을 이루며 생활에 최대한 편리함을 주기에 이르죠.

바로 LG U+ Smart 7 의 스마트 TV에는 위젯 기능이 있어 여러모로 참으로 편리하게 해 줍니다. 간단히 더 설명 드리자면 TV를 통해서 TV 시청과 동시에 한 화면으로 날씨를 가져와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뉴스 끝날 때까지 기다리거나 뉴스를 찾아 헤매이곤 했죠. 그런데 이제는 그러지 않아도 됩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면 된다고요? TV보다가 언제 TV키고 보겠습니까 ;; 출근길 나가면서도 리모컨으로 위젯 기능을 이용해서 날씨를 본다면 축축히 옷이 젖는 일은 없겠죠. 우산을 가져갈 수 있는 준비를 해 줄 수 있으니까요.

그 뿐인가요. 드라마 보면서 뉴스 보겠다고 하는 남편이랑 아내가 싸우는 일도 없어진다는 획기적인 일이 일어나죠. 약간의 불편함만 이겨내면 아주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 입니다. 이것을 리모컨 간단 조작으로 누릴 수 있으니 이아니 좋을 수 있겠습니까.


TV 화면을 보시면 알겠지만 원하는 본 방송을 보면서 '위젯' 기능을 펼쳐놓고 자신이 원하는 뉴스나 다른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것이죠. 화면만 봐도 확~ 느낌이 오지 않나요? 저는 오는데요 ^^

위젯 기능의 확장성은 참으로 넓습니다. 자신이 필요한 위젯을 설치해서 맞춤형 위젯바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있는데요. 간단히 보시려면 좌우상하 아무 곳이나 위치해서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위젯스토어를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 이외의 위젯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재미없는 기능은 오프시켜 버릴 수도 있고, 아예 지워버릴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기능은 지웠다가도 다시 설치 할 수 있으니 자유로움도 크고요.


일단 '위젯'의 편리한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스마트 TV에 있는 '즐겨찾기' 버튼을 누질러 주십니다. 그러면 당연히 위의 화면 왼쪽 부분이 촤르륵~ 열리는 것을 목격하실 겁니다.

'위젯'이니 바로 스마트 TV 기능에 들어간다는 것을 알겠죠. 그러면 해당하는 '스마트 TV' 섹션으로 바를 쭈욱 옮깁니다. 그러면 하위 메뉴들이 다시 주욱 펼쳐지죠. 동영상/사진공유 > TV속 마트 > 위젯 > 인터넷 > 어린이/학습 > 미니게임 > 리모콘 앱 > 세일 쇼핑정보관 순서로 말이죠.

그러면 자신이 실행할 '위젯' 부분에 바를 옮겨놓고 '링거마우스'를 누르십니다. 확인 하는 것이죠. 그러면 윗 사진 오른쪽 '위젯 실행 / 종료' 부분이 나옵니다. 이것을 누르면 위젯이 실행이 됩니다. 이 방법은 최대한 돌아가는 방법이고요.

더욱 쉬운 것은 리모컨 왼쪼고 상단 부분에 '위젯' 부분의 버튼을 확 누르시면 됩니다. 아주 쉽죠잉~?

그 다음은 뭘까요?


바로 기본위젯을 제외한 다른 선택사항의 위젯을 설치해 보는 것이 있을 텐데요. 네 그렇습니다. 그 편한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폼으로 스마트 TV 이용하시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위 이미지 바로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위젯 > 스토어' 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새로운 위젯을 설치해야 하니 당연히 가게에서 구입을 해야겠죠?! 그런데 가벼운 위젯은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으니 부담감 제로로 들어가셔서 우선 '무료 위젯'을 다운 받아 사용해 봅니다.

'스토어'를 누르시고 자신이 원하는 위젯이 눈에 보이시면 그것을 무료 구매하시면 됩니다. 누르면 위의 화면대로 진행이 되실 거고요. 일단 구매하기를 눌렀는데 비밀번호를 누르라고 나온다면 초기 비밀번호로 설정된 숫자 '0000'을 누르시면 구매가 됩니다. 비번은 언제든지 바꿀 수 있죠. 지금은 없지만 낭중에 비싼 위젯이 나올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겠죠 ㅎ.

아무튼 그렇게 구매한 위젯은 비번을 입력하고 '다운로드' 받으시면 구매가 완료가 됩니다.


화면처럼 저는 '에듀박스' 라는 무료 위젯을 다운 받았습니다. 그러면 그 후에 위젯 설정 화면에 자신이 구매한 위젯이 나타나는 데요. 저는 '에듀박스'를 구매했으니 오른쪽 화면처럼 '에듀박스' 위젯이 비활성화 된 채 나타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비활성화가 되어 있으니 리모컨을 이용해서 해당 바를 이동하고 '에듀박스' 위에 위치한 채 확인(핑거마우스 클릭)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젯이 On이 되겠죠. 마음에 안 들면 삭제도 되고 끌 수도 있습니다.


그 뿐이 아니죠. 위젯을 화면 상하좌우 아무 곳이나 옮길 수 있다는 어쩌면 당연한 기능이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이 중요한 사람은 왼쪽이나 아래로 이동해서 해당되는 위젯을 사용할 수 있겠죠. 위치는 바로 위의 이미지처럼 '위치 설정'을 이용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원하시는 대로 '위젯 ON'을 하시면 바로 위의 이미지 오른쪽 처럼 해당하는 위젯이 깔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시는 화면은 위젯을 확대한 것인데요. 위젯 확대는 핑거마우스를 이용해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처음 위젯의 형태는 작은 형태로 배치가 됩니다. 활성화라는 개념으로 선택을 해 주시면 커지는 원리죠.

일단 화면 확대모드를 지정해 놓으시면 자동으로 팝오프가 되지 않고 유지 됩니다. 이 상태로 되어 있으면 채널을 바꾸셔도 마찬가지로 같은 사이즈의 화면 확대 모드로 되어 있습니다.

위젯의 크기를 다시 축소하려면 '이전' 버튼을 누르시면 쏙 들어갑니다. 그리고 위젯 기능을 다 보셨다면 원래 깨끗한 TV화면을 가기 위해 '위젯' 버튼을 누르시면 위젯은 쏙 들어갑니다.


'위젯' 버튼을 켜 있는 상태에서 다시 누르게 되면 위의 위젯 버튼은 전부 사라집니다. 그 다음에 이쁜 언니 구경하셔도 되고, 현빈이 나오는 시크릿가든을 보셔도 됩니다. ㅎ 얼마나 편한 생활입니까.

스마트 시대가 가져온 편한 생활은 우리의 실생활을 한 뼘이 아닌, 아주 큰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는게 아닌가 합니다. 이 기능 정말 편하더군요. TV를 보다가 간단히 뉴스를 확인 할 수도 있고요.  위젯을 통해서 채널 변경을 할 수도 있고, 원하는 학습 기능까지 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함을 이루 다 말 할 수 없겠네요.

스마트 TV를 이용하시고, 이용하시려 하는 분들은 이 기능 한 번 써 보세요. 강추입니다. 누워서 게으름도 피울 수 있으니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 2011.01.05 10:38

    LG U+ smart7 상품은 정말 괜찮은 서비스 같아요.
    당장 스마트TV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지는 것 같네요.

  • doimo
    2011.01.05 12:19

    정말 자세하게 써 주셨네요.
    탐이나는 스마트티비 세상이군요
    신청해봐야 겠는걸요. 감사히 잘 봤습니다

  • kanai
    2011.01.05 18:17

    덕분에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자주 들러서 봐야 겠군요 ^^

  • tokei
    2011.01.05 21:20

    정말 인간의 한계는 어디까지인지 궁금합니다...

  • 2011.01.05 21:35

    바람나그네님 오랜만이네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kohji
    2011.01.06 14:07

    정말 잘 보고 갑니다. 흠미롭네요 앞으로도 기대할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