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멋진 활약 개리. 예능중단 철회 안 했으면 어쩔 뻔

런닝맨의 로맨티시스트. 노랫말을 아름답게 만들어 낼 줄 아는 진정한 작사가. 노래하는 음유시인으로 불릴 만한 강개리. 그가 어느덧 예능에 뿌리를 내리고 같은 가족과도 같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것은 바라보는 이로써 꽤나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런닝맨>에서는 초반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말들로 사랑을 받던 그가, 전폭적인 인기의 힘을 얻어 ‘월요커플’로 활약을 한 것도 오랜 시간이다. 그가 말하는 말들은 지금 생각해도 달콤한 말들이었고, 당시 많은 여성 시청자들이 강개리의 말에 혹 하고는 했다. 그 달콤함을 기억하고 승낙한 시청자들은 그가 바라보고 잘 해주는 송지효는 마치 자신인 것처럼 자연스레 사랑받이로 인정하며 응원을 하게 됐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송지효에게 사귀는 사람이 생기고는 자연스레 이 러브라인은 없어지고, 개리도 대세에서 멀어지는 듯했다. 가장 강력한 캐릭터를 잃었기 때문에 안타까울 수밖에 없었던 것이 <런닝맨> 팀의 고민이기도 했다.

그 시기에 치고 나온 것은 현재 대세인 이광수. 멋진 활약에 뚜렷한 캐릭터를 가지고 있지 않은 개리는 광수뿐만 아니라 멤버들과 호흡을 맞추는 정도로 활약을 하게 된다. 약간 분위기가 다운이 될 만한 시기에 위기는 엉뚱한 곳에서 찾아왔고, 그를 잘 이겨내 결국에는 멤버들이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몸소 느끼고 복귀를 한 방송에서 개리는 유감없이 멋진 활약을 보이며 웃음을 줬다.


다른 때보다 더욱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일 정도로 개리의 활약은 다채로웠다. 처음 복귀하는 어색함 속에는 쑥스러움과 더불어 오픈이 된 마음이 엿보였다. 멤버들이 짓궂게 해도 받아들이는 모습의 농담에는 쑥스러움 반, 여유 반의 모습이 담긴 모습이었다. “앞으로 1년간 놀릴거리 생기셨네요”라는 말이 바로 그 것이었다.

복귀하며 내비친 그의 각오 또한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겠다는 것’. 가장 기본적인 마음을 드러낸 것은 가장 초심에서 시작하겠다는 말과도 같으니 반갑지 않을 수 없었다. 멤버들의 환영 방식 또한 어색함 보다는 차라리 내놓고 예능식으로 강하게 하자는 것들이 담겨 있는 모습이어서, 개리 본인이나 시청자들이 더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됐다. 잠시 분란을 일으킨 것에 대한 사과의 의미를 '사과 주스'로 대신하는 모습도 큰 웃음거리였다.

기존 ‘월요커플’이었던 지효에게도 빼지 않고 농담이란 것을 알게끔 ‘엑스 오빠’가 되어줄 게 라는 말을 하며 재미를 줬고, 문근영에게도 역시나 ‘엑스 오빠’가 되어줄 게 라며 말을 건네 웃음을 줬다.

그간 약간 원 캐릭터를 살릴 수 없는 부담감이 조금씩 해결된다면 다시 개리의 역할도 커질 것은 분명해 보인다. 문근영이 출연해 개리와 이야기를 나눈 작은 이야기 ‘새 월요커플’라인은 잘만 활용하면 그 또한 새로운 캐릭터로 활용할 여지가 다분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송지효를 빼지 않고도 여성 게스트를 개리와 짝을 이루게 하고, 자신에게 잘 해줬던 것들을 개리가 게스트에게 해 준다면… 기존에 월요커플이었던 송지효가 질투를 하지 않으리란 법도 없다. 뭐 당연히 사귀는 이가 있다고 하더라도, 자신에게만 잘 해주던 남자가 또 다른 여자에게 잘 해준다면 커플라인을 떠나서라도 예능에서의 질투는 생기기 마련이고 허용이 되기에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캐릭터를 더 발전 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문근영 출연 편에서 개리가 보여준 적극성에서 나온 재미도 여러 재미를 줬지만, 또 다른 캐릭터를 통해 줄 재미 또한 생각은 해 봐야 할 듯하다. 개리의 공백이 따로 존재하지는 않았었지만, 다시 활동 중단 철회를 통해서 새롭게 임한 이번 방송은 가능성을 또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있었다. 개리가 역할이 사니 송지효까지 더 빛나 보이는 것은 개리의 중요성이라 할 수 있다.

* 여러분들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 2012.10.08 07:46

    그러게 말입니다. 개리가 없었으면 어쩔 뻔 하였습니까 ㅎㅎㅎ

  • 2012.10.08 11:44

    개리씨는 런닝맨 안에서 존재감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ㅎㅎ

  • 2012.10.08 18:07

    바람나그네님의 포스트가 Daum 소셜픽 12위 검색어 [개리 런닝맨 복귀] 베스트글에 선정되었습니다.
    http://search.daum.net/search?w=tot&q=%EA%B0%9C%EB%A6%AC%20%EB%9F%B0%EB%8B%9D%EB%A7%A8%20%EB%B3%B5%EA%B7%80&rtmaxcoll=AFB

  • 러블리
    2012.10.09 02:55

    문근영이 자주 나오고 싶다며 '월요커플?' 하자 개리가 물마시다 말고 피식 웃으며 문근영 살짝 쳐다보는 모습이 넘넘 매력적이었다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