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을 안정케 하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728x90


삼성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의 쾌적한 통신 환경은 더 이상 느린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통신 서비스가 쾌적해도 사람은 적응하는 동물이라고 금세 그 통신 속도에 적응하며, 그에 더해 부가적 즐길 거리를 찾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걱정 없습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장점들이 무수하니까요.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의 광대역 LTE-A 서비스는 다시 돌아보자면 서로 다른 주파수 대역을 묶어 광대역 LTE와 LTE망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LTE보다 3배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는 게 공식적인 자료들에 나옵니다. 이를 다시 돌아보는 건 아무리 생활 편의 기능을 설명하더라도 그 장점을 되 새기자는 차원에서 말하는 것입니다.

광대역 LTE-A는 기존 LTE보다 3배 빠른 속도의 통신 속도를 즐길 수 있죠. 최대 225Mbps로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테스트해 본 바 225Mbps까지 체험해 보진 못했지만, 200Mbps를 경험해 본 사실은 당연히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다룰 내용은 ‘라이프 스타일’을 안정시키는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수와 방진에서 탁월한 IP67 등급의 안정성은 위기 상황을 모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는 점과 1,600만 화소의 카메라로 일상 생활과 특별한 날의 기록을 남기는 기록매체로의 중요성. 또 몸을 읽고 운동을 코치하게 하는 헬스케어 기능들을 살펴보려 합니다.

GEO 뉴스와 GEO 라이프를 통한 정보는 꽤 유용하기에 그 점도 살펴보고요. 마지막으로 명절 또는 특별한 날을 화려하게 만들어 주는 Special UX Effect(Festive UX)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갤럭시 S5 광대역 LTE-A가 생활에서 가장 큰 안정감을 주는 건 뭐라 해도 방수와 방진 기능을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이건 의외로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여행자의 경우는 생각지 않게 비를 만나는 때가 많아 휴대폰 관리에 애먹는 경우가 있고, 저의 경우도 여행 중 비를 맞아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런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탑재했으니까요.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물이 닿아도 걱정이 없습니다.

여름철에는 땀으로 젖어 물이 새어 들어가는 경우도 막아줘 의외로 많은 도움을 줍니다. 회사원의 경우 와이셔츠 상의에 스마트폰을 넣고 세수하다가 흘려 곤혹스러움이 있었는데 그 걱정도 없습니다.

수심 1m에서 30분 이내의 일시적인 침수를 견디게 해주니 수심이 얕은 곳에서는 잠깐 빠트려도 걱정이 없는 거죠. 예전 방수 방진이 안 되는 스마트폰은 물이 들어가 AS센터 도움을 받아야 했는데 그러지 않아도 되는 것은 행복함입니다.



예전이나 요즘이나 간혹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다 테이블에 놓은 스마트폰을 적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예전엔 제일 먼저 스마트폰을 닦았지만, 갤럭시 S5 광대역 LTE-A를 사용하고부터는 맨 마지막에 닦는 버릇이 생길 정도로 자연스럽게 기능의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또 비가 올 때도 우산 밖으로 갤럭시 S5를 자연스럽게 내놓고 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젖는 것이야 상관 없으니 생긴 버릇이죠.

샤워할 때에도 가지고 들어갑니다. 물이 튀어도 상관 없으니 꼭 필요한 전화가 와야 할 때는 가지고 들어가죠. 실제 샤워 중 전화가 왔고, 샴푸로 뒤덮인 와중에도 귀에 가져다 대고 통화를 하는 접니다. 그리고 샴푸 묻은 전화를 위처럼 닦아 내기도 하죠.

갤럭시 S5 광대역 LTE-A 기기는 이게 좋습니다. 제 일상에서 가장 안정감을 주는 기능이라 이 글에서 처음 소개해 봅니다.

중요한 건 있습니다. 반드시 모든 외관 커버가 닫혀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후면 커버는 잘 눌러 물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배터리 갈아 끼울 때 대충 닫는 경우에는 물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니 꾹꾹 닫으셔야죠. 또 충전 단자의 마개도 반드시 닫아야 함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눈과 한 몸처럼 반응하는 1600만 화소의 카메라도 무척이나 많이 사용되는 일상 생활의 도구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인증샷이나 셀피 생활의 도구로 쓰이죠.

남성이나 여성이 공통적으로 카메라를 많이 쓰는 경우는 셀피도 있지만, 여행이나 일상을 기록하는 차원에서 많이 사용되고는 합니다.

더욱이 1600만의 고화소는 좀 더 뚜렷하고 예쁜 사진을 만들어 주어 큰 카메라 휴대를 하지 않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게다가 아웃포커스 기능도 좋아 의도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도 매우 큰 장점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햇살 강한 날이나 조명에 가려 인물과 사물이 어둡게 나올 때에는 HDR 기능을 이용해 의도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죠.

하이브리드 AF를 탑재해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게 해줍니다. 퀵 오토포커스는 여러 상황에서 최적의 사진을 남길 수 있게 합니다. 보이는 그대로를 담아주는 카메라는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이 꺼내 찍을 수 있는 편안함을 주었습니다.

미러리스나 중형 카메라를 꺼내면 부담스러워 하는 스타 연예인들과의 인증샷도 스마트폰에는 의외로 관대해 찍을 수 있는 기회도 늘었습니다.



퀵 오토포커스의 우수함은 움직이는 아이들을 찍을 수 있는 여건을 좀 더 쉽게 했고요. 고감도 센서가 탑재되어 어둠 속에서도 좋은 사진을 남길 수 있게 해줍니다.



날이 쾌청하고 하늘이 볼 만 할 때도 상황을 기록하는 차원에서 다양한 환경을 멋지게 담을 수 있는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언제든 부담 없이 사진을 찍게 합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고감도 센서는 안정적인 사진을 찍게 하는데요. 실제 KTX 안에서 찍은 사진도 선명하고 멋지게 나와줍니다.



구름이 예쁜 날. 그 구름을 제대로 못 찍는다면 그건 정말 불행이라 생각되죠. 저의 경우는 언제든 그 자리에 멈춰 좋은 기억을 기록으로 남겨 둡니다.



쉽게 볼 수 있는 구름은 아니니 남겨둬야겠죠. 선명한 하늘을 선명하게 남길 수 있는 것. 눈으로 보는 그대로를 남길 수 있다는 건 카메라의 기능 중 기본 중의 상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가능하다는 점은 큰 장점이죠.



파노라마 사진도 남길 수 있어 좋은 것이 바로 갤럭시 S5 광대역 LTE-A 기기의 장점입니다. 갤럭시 S5 기기라 좋은 사진을 남길 수 있어 좋습니다.

본판이 나쁘면 편집으로도 좋은 사진을 남길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갤럭시 S5는 그럴 염려가 없어 보입니다. 워낙 좋은 소스를 남겨 놓으니 편집 때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선명하고 좋은 사진을 남길 수 있으니 좋고, 해상도도 뛰어나 가공하기도 편해 좋더군요. 다양한 해상도 변경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상황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거죠.

카메라의 기능 중 편리 기능도 있죠. 타이머 기능, 다양한 모드 등은 상황별로 좋은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다양성을 제공해 줍니다.



카메라 좋지 않다면 원소스는 형편 없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좋은 카메라 기능이 지원되는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위와 같이 일반적인 상황에서도 좋은 사진을 남길 수 있게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위 이미지처럼 찍을 수 있다는 게 당연히 놀라울 수밖에 없습니다.



위 이미지는 아웃포커스 하기 전 일반적인 사진으로, 찍으려는 루빅스 큐브와 배경의 잡지가 구분 없이 찍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진을 찍을 때에야 상관 없습니다만, 루빅스 큐브만 오롯이 나오게 해야 하는 경우는 난감함일 겁니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아웃포커스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거의 위와 같은 사진만 찍을 수 있었죠.
그러나 걱정 안 하셔도 될 것은…



갤럭시 S5의 경우 아웃포커스 설정을 해 놓으시면 위와 같이 아웃포커스 결과물을 남길 수 있어 좋습니다. 설정도 무척 쉽죠.



위와 같이 아웃포커스 표식이 있는 부분을 설정해 놓으면 아웃포커스로 찍히고 있음이 나옵니다.
아웃포커싱 결과물을 얻기 위해 좋은 방법이 있는데 힘들여 다른 방법을 취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여러 모드를 지원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쉽다는 데서 아웃포커스 기능은 베스트라 생각됩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 기기는 갤럭시 S5로써 기어 Fit과 연동하여 운동을 관리할 수 있음이 큰 장점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기어 Fit과 갤럭시 S5를 연동해 데이터를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은 무척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목표치를 설정하고 그에 해당하는 목표치를 운동하면 체계적인 몸 관리를 할 수 있어 애용하고 있습니다.

혹여 무리할 수 있기에 같은 목표치를 세워도 심박수 측정을 통해서 몸 상태를 파악해 목표치를 잠깐 내려도 좋은 방법 같아 전 그 방법을 씁니다. 갤럭시 S5에는 심박수 측정 센서인 HRM을 탑재해 헬스 케어에 큰 힘을 줍니다.

데이터를 누적 기록할 수 있기에 이 부분을 이용하면 장기적으로 몸 관리에 도움이 되어 많이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기어 Fit을 연동하여 운동 데이터를 기록하고.. 또 착용한 상태로 운동을 하면 전문 트레이너가 아니어도 코칭으로 큰 도움을 줍니다.



S헬스 기능으로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운동 설정과 기록 등으로 관리하고, 식사 관리도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유용하다 생각됩니다.



위와 같이 기어 Fit을 연결해 기록으로 남길 수 있고, 연동해 기기간 관리도 할 수 있어 좋네요.



만보계 데이터를 살펴보면 시간당, 일일 당, 월당 기록을 볼 수 있어 걸음량 체크도 할 수 있습니다.



심박수 체크로 몸 상태도 체크하고요. 운동량 조절해서 코칭도 받으면 좋죠. 게다가 자신에게 맞는, 상태에 맞는 기능들을 이용하는 생활은 한층 조화로운 일상을 만들어 줍니다.



체중 변화를 꾸준히 등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저의 경우 며칠 간격으로 등록해 몸 상태를 체크합니다. 남자임에도 심하게 마른 편이라 50에 간당간당 걸쳐 있네요. 스트레스 지수도 가끔씩 체크해 주면 도움이 됩니다.



GEO 뉴스와 GEO 라이프도 많은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GEO 뉴스는 내가 있는 지역이 안전한지를 알려준다는 데서 좋습니다. 특히 외국 여행을 할 때 날씨 정보를 알 수 있고, 또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좋죠.

GEO 뉴스는 ‘지진 / 태풍/ 해일 / 폭염 / 한파 / 강풍 / 황사 / 낙뢰 / 대설 / 호우 / 건조 / 풍랑’ 등을 알려줍니다. 제가 가장 많이 본 것은 낙뢰와 폭염이었죠.



GEO 라이프도 꽤 쓸만합니다. 열지수와 UV 자외선 지수 등을 알려주어 외출에 도움을 줍니다. 선크림을 발라야 하는지 아닌지 구분할 수 있어서도 좋더군요. 특히나 미세먼지도 볼 수 있어 경각심을 주기도 합니다.



갤럭시 S5에 하나 괜찮은 기능도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앞에서 설명 드린다고 해서 알려 드리는 것인데요. 명절이나 특별한 날(생일이나 결혼기념일 등)을 미리 등록해 두면 기념일을 알려주는 건데요. 그 방법이 예뻐서 좋네요.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설정] 부분에 들어 가서 [기념일 알림]을 선택해 기능을 켜 놓고… 그 다음은, [연락처] > [나]에 들어가 생일 설정 등을 해 놓으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홈 화면 및 잠금화면에 뜨게 하려 저는 일부러 생일을 바꿔 봤습니다. 그랬더니 설정한 날 생일 축하 풍선이 저렇게 예쁘게 알림창에 나타나는군요.

여러 기억할 기념일들을 등록해 놓으면 매일 이용하는 스마트폰이니 잊어버리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위에 찍어 놓은 사진을 보시면 갤럭시 S5에 헬스 기능과 GEO 뉴스. 그리고 GEO 라이프 위젯이 나란히 줄 서 있는데요. 참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라 위 화면은 다른 것으로 대체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통신 속도뿐만 아니라 여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생활 속에 안정감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 땀이 많이 나고, 건강도 때론 해치는 상황에 안정적인 코칭 기능들이 있어 안심을 합니다.

단순히 전화만 되는 기기가 아닌 나의 일상을 함께하는 동무로 갤럭시 S5가 있다는 것은 꽤 특별한 일인 것 같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을 안정적으로 만들어 주는 갤럭시 S5는 저에겐 이제 친절한 동무의 역할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제대로만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기를 아끼는 방법은 간단하죠. 사랑해 주는 방법이고, 그 기기의 최대 퍼포먼스를 이용해 주는 것이 곧 사랑이겠죠. 위 기능만 이용해도 헬스 케어에 큰 도움이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선물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