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기가 와이파이 설치 후 달라진 모습. 그리고 썸앤쌈 CF

요즘 올레 기가 와이파이를 설치하는 분들이 많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 또한 올레 기가 와이파이를 설치했고요. 이미 그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 본 적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해 드리는 이야기는 기가 와이파이를 설치하고 변한 삶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왜 그때는 그리 미련한 선택을 하며 있었는가(느린 인터넷 고수) 후회를 하게 될 정도로 제 삶은 무척 빠르고 여유 있는 생활이 되었습니다.


예전 제 모습이라면 느린 인터넷을 빠르다며 스스로 최면을 걸며 사는 삶이었더군요. 이제는 기가급 인터넷을 통해 빨리 자료를 다운로드하며 그냥 흘려 버리는 시간을 세이브 하고 있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내실 있게 작업을 하고 있는 것 같아 행복한 마음도 있고요.



올레 기가 와이파이에 관한 이야기를 쓰면서 어떻게 제가 느끼는 것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나? 싶은 생각에 이런저런 생각을 해봅니다만, 달리 이야기 하기보다 자주 조금씩 꾸준히 하는 편이 나을 것 같아 이번에도 정리를 통해 이야기를 나눠 보려 합니다.


기가 와이파이 CF는 한 번쯤 여러분도 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류승룡이 팝페라 가수, 성악가와 함께 '기가로~ 기가로~'하며 등장하는 광고는 충분히 아실 내용 같습니다.


그외 딸의 방 와이파이를 쓰고자 온가족이 모여 피해를 주는 상황. 동생들을 위해 집에 기가 와이파이 모뎀 하나 설치해 주고 싶은 오빠의 마음 등 많은 부류의 광고들이 등장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요즘들어 또 하나의 광고가 등장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광고는 바로 개그맨 이진호와 박나래가 등장해 보여주는 썸앤쌈 콩트인데요. 그 내용은 기가 와이파이의 혜택을 누리고 사는 사람과 그걸 누리지 못하는 이의 우스꽝스러운 이야기를 담은 겁니다.


지금까지 총 3편의 '썸앤쌈' 콩트가 이어지고 있고, 시간이 흐를 수록 그 인기는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1편은 '충격! 썸앤쌈의 이진호, 박나래에게... "오늘 우리 집 비었어"'라는 제목의 콩트인데요.



이진호가 박나래와 다투고 미안한 마음에 집에 놀러오라 합니다. 오면 밥 해준다는 내용이죠. 그런데 문제는 박나래에게 오면서 동영상을 받아오라는 부탁을 하는데, 인터넷이 느린 박나래가 늦게 다운로드 받아 결국 밥도 못 받아 먹는 상황은 안타까움을 자아내게 합니다.


진작 올레 기가 와이파이를 설치했다면 이런 행운(?)도 놓치지 않았을 텐데, 일반 느린 인터넷을 사용한 박나래의 비참한 모습은 절로 웃음과 함께 공감을 하게 됩니다. 저도 느린 인터넷을 쓸 때 꼭 그 상황은 아니었지만, 속 터졌던 기억이 많았으니까요.



동영상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박나래가 청불의 화끈한 영상을 다운로드 받으려다 느려터진 인터넷에 속이 부글부글 끌어 '개똥같은 와이파이', '생또라이 와이파이' 등의 막말을 하는 장면은 큰 웃음을 줍니다.


빨리 다운로드 되면 얼마나 좋을까? 하며 응원을 하게 되더군요. 잘되는 와이파이를 찾아 이 동네 저 동네를 찾다 겨우 다운로드 해 가지만, 그 사이 어머니가 왔기에 문전박대 당하는 박나래의 모습은 웃픈 모습이었습니다. 그녀에게 권하고 싶어지는 게 그 상황에서 '기가 와이파이'였죠.


'썸앤쌈' 2편의 제목은 '썸앤쌈의 이진호, 박나래 옆집으로 이사하더니..' 입니다.



2편에서는 이진호가 박나래 옆집으로 이사온 것에 박나래는 헛다리를 짚습니다. 자신을 보려 이사한 것인줄 아는 것이죠. 이진호는 떡을 돌리고자 박나래의 집을 찾았는데, 이를 잘못 짚은 박나래는 유혹을 하려 합니다.



막 이사 온 이진호는 박나래의 와이파이 비번을 잠깐 공유해 사용해 보고자 하지만, 엉뚱하게 유혹을 하는 박나래는 와이파이 이름을 매일 바꿔가며 이진호를 당황케 합니다. 이진호는 도저히 못 참고 기가 와이파이로 바꾸고 박나래가 준 와이파이를 안 쓰며 더 빠른 인터넷 망의 장점으로 약을 올리죠.


서로 오가는 콩트가 소소하게 나마 웃긴 모습을 제공합니다.


3편의 제목은 '썸앤쌈의 박나래, 이진호 집에 몰래 들어간 이유는? 입니다.



빠른 인터넷인 올레 기가 와이파이를 설치해 기가급 속도를 즐기는 이진호의 인터넷 속도가 부러운 박나래는 그 속도를 즐기기 위해 이진호 집을 시도 때도 없이 찾습니다. 가스점검원이나 택배기사로 변장해 찾는 그녀의 모습은 웃음을 줍니다.



수염 그려진 모습이 웃음을 주는 박나래는 기어코 이진호의 집에 들어가 파일을 다운로드 해 보지만, 수염 깎는 법 등 엉뚱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웃음을 줍니다.


그녀는 대용량 파일을 집에선 2박 3일은 받아야 한다고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지만, 엉뚱한 파일을 받고, 냄새가 난다고 쫓겨 납니다. 그럼에도 빠른 인터넷인 올레 기가 와이파이를 써 보고자 하는 그녀의 노력은 가상할 정도죠.


그런 그녀에게 필요한 서비스는 느린 인터넷이 아닌 빠른 인터넷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올레 기가 와이파이를 설치해야 한다는 역설을 저는 이 글로 이야기 해보고 싶어진 거죠. 광고도 마찬가지이니까요.



저도 마찬가지지만, 현재 사용하는 인터넷 속도가 100Mbps 급 사양을 사용하는 방문객이 계시리라 봅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인터넷이 바로 그 사양입니다.


위 이미지 보시면 아시겠지만 100Mbps 급 인터넷에서 최고 속도라 해봤자 90.5Mbps 였습니다. 업로드는 그 당시 좀 더 빨랐습니다.



이때 제가 사용하던 갤럭시 S5 광대역 LTE-A로 측정한 속도는 바로 위와 같은 84.6Mbps였습니다. 2밴드 와이파이 기기임에도 이 속도였죠. 1밴드 기기였다면 이 측정치도 안 되었을 겁니다.



허나 인터넷을 올레 기가 인터넷으로 바꾸고 측정해 본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는 기존에 비해 비교하기 민망할 정도로 엄청난 속도를 자랑해 즐겁게 했습니다. 기존 사용했던 측정치가 민망해졌다는 소리죠.


기가 인터넷을 설치하고 638.72Mbps 다운로드 속도를 기록하고, 또 다시 측정한 측정치에선 800Mbps를 넘겨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위 영상은 올레 기가 인터넷 속도를 측정한 측정치 영상입니다. 839Mbps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는 804.3Mbps가 나와 놀라움을 줬죠.



이어서 모바일 측정 영상입니다. 올레 기가 와이파이 속도 테스트 영상이기도 합니다. 유선 인터넷이 아닌 모바일로 측정한 와이파이 속도이기에 두 가지 모두 차이점을 아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측정을 해보니 사람이 몰리는 시간이었지만 427Mbps가 나와주더군요. 이 정도면 엄청난 속도란 것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하실 사항은 분명 있습니다. 기가 와이파이의 속도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선 빠른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해당 기기를 가지고 있는 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저는 위 테이블에 보시면 나와 있듯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인지라 2밴드 단말기로 빠른 기가 와이파이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테이블 왼쪽에 기재된 기기는 1밴드 단말이기에 기가급 속도를 완벽히는 즐기실 수 없습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속도는 잘 나와주니 사용하시는 데는 무리가 없을 것 입니다.



전 두 개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데요. 따로 측정을 해보니 이번엔 갤럭시 S5가 426.7Mbps가, 갤럭시 노트4가 434.9Mbps가 나와주네요. 충분히 빠른 속도 덕분에 즐겁습니다.



이진호와 박나래의 올레 기가 와이파이 광고로 볼 수 있듯 작은... 아니 큰 차이의 인터넷 속도는 애정하는 관계도 멀어지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빠른 인터넷을 사용하면 그만큼 좋은 삶으로 바뀌는데 굳이 안 바꿀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기가 와이파이로 모바일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고 업로드 하는 게 무척 쉬워졌고 여유로워져 많은 이들에게 추천을 하게 되었습니다. 느린 것을 추천하기보다 빠른 것을 추천하고자 하는 마음은 누구나 있는 마음일 겁니다.


기존 사용하던 100Mbps 급 인터넷에서 기가 인터넷 & 기가 와이파이로 바꾸고 무척 편한 생활을 하고 있는 저이기도 합니다. 광고의 상황은 아니더라도 다양한 상황에서 빠른 인터넷은 도움을 줄 겁니다. 확실히!


저의 경우 NAS를 사용하고 여러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데, 와이파이에 연결해 백업하는 생활이 무척 즐겁습니다. 그만큼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 & 업로드를 해주고 있으니까요. 제 생활도 기가급이 되었습니다. 무척 많은 장점을 누리고 있어 행복감이 넘칩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2015.06.12 21:35

    마루에 설치했는데 안방가면 안터짐
    이층도 안터짐
    30평도 안되는 집에서
    뭔 기가는 기가여 개뿔이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