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효율적 데이터요금. 데이터 선택요금제 밀당은 어떻게 쓰나?

kt가 국내 최초로 도입해 사랑을 받고 있는 '데이터 선댁 요금제'가 출시 4일 되는 날인 지난 12일 가입자가 10만 명을 넘어섰다는 기사를 보신 적 있으리라 봅니다. 지금은 더 많이 늘었겠죠. 단기간 가입 성과로 보자면 정말 놀라운 일이고, 그간 얼마나 소비자가 기다렸는가를 알 수 있은 지표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아직도 귀찮아서, 혹은 뭐가 뭔 소리인지 몰라서 가입을 안하는 분도 계시거니와 막상 가입은 했는데, 어떻게 데이터를 밀당(밀고 당기고)해서 써야 하는지를 몰라서 멘붕인 분이라면 이 글로 조금은 궁금증을 해소해 보라 권해드리며 글을 시작합니다.



현재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kt가 가장 먼저 시작해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불만도 약간은 있으리라 봅니다. 경쟁사도 비슷한 요금제를 모두 내놓았지만, 제 기준으로 생각할 때는 kt요금제의 장점이 더 커 보인다는 점은 숨기기 어렵습니다.


kt의 데이터 선택요금제의 가장 큰 장점이자 타 통신사와 구별되는 포인트는 바로 '데이터 밀당'이라는 것입니다. 타 통신사의 경우 고정된 데이터를 주기에 자유도가 떨어지는 건 엄연한 사실입니다. 매월 지급되는 데이터를 다 사용하지도 못하고 남기는 건 큰 손해이기에 kt의 '밀당'은 무척 큰 혜택. 아니 소비자의 권리를 만족시켜주는 것이기에 만족스러울 법합니다.


# 데이터 선택 요금제. 어떻게 되나?

kt가 출시한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특징은 크게 무선 음성 무한이 299요금제에서 시작되는 점이며, 음성 무선 무제한은 499요금제까지 해당합니다. 599요금제부터 999요금제까지는 유무선 음성 무제한입니다.


또 중요한 데이터의 경우 299 요금제가 300MB + 밀당, 349 요금제가 1GB + 밀당. 그 위로 2GB, 6GB, 10GB, 15GB, 30GB 상품이 있는데요. 그에 더해 499요금제부터는 추가혜택으로 올래 tv 모바일을 시청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599 요금제부터는 음성이나 데이터도 무한이 되는데요. 기본 데이터량을 소진하면 제한적인 속도로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99, 699, 999요금제는 올레 tv 모바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에 정리된 표는 올레(olleh) 스마트 블로그에 있는 것을 참고차 인용했습니다. 요금제의 특징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 중요한 한 가지 먼저..

먼저 명확하게 하고 넘어갈 건 데이터 밀당의 특성입니다. 데이터 밀당은 이번 달과 다음 달의 데이터를 자유롭게 교환해 쓸 수 있는 혜택이란 겁니다. 즉 여기서 중요한 건 '이번 달''다음 달'의 데이터란 것이죠. 계속해서 이월해 쓸 수 있는 게 아니라 상속되는 데이터는 바로 이전 달의 데이터인 점을 아시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혹시 오해할 수 있는 부분이라 먼저 집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즉, 한 달까지 승계가 된다는 것이고 몇 달씩 계속 승계되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 알뜰한 데이터 활용으로 자유롭게..

위 이미지에서 보듯 '올레 패밀리 박스'로 결합된 가족끼리는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매월 한 사람당 100MB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기에 이 또한 장점이리라 봅니다. 2년 이상 올레 휴대폰을 사용한 고객은 1년에 4번 제 발로 찾아가는 팝콘(혜택쿠폰)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어떻게 데이터를 밀당하나요?

위에 보시는 화면은 바로 olleh(올레)의 웹페이지입니다. 올레닷컴 퀵 메뉴를 보면 데이터 당겨쓰기 탭이 보이는데요. '당겨쓰기 이용/조회'를 클릭하면 당겨쓸 해당 데이터량을 보실 수 있습니다. 100MB, 500MB, 1GB로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이죠.



해당 용량을 선택하시고 당겨쓰기를 클릭하면 스마트폰으로 인증번호가 전송되고, 이를 확인한 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퀵메뉴로 접근하지 않고 올레닷컴에서 접근하려면 올레닷컴 > My올레 > 모바일 > 당겨쓰기 이용/조회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데이터 이동 내역도 뜬다고 하니 유용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올레 고객센터 앱을 이용하시면 좀 더 가독성 면에서 쉽게 바라볼 수 있는 UI가 나옵니다. 사용량 조회나 요금조회 등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당겨쓰기 이용/조회가 가능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그러면 데이터 밀어내는 법은?

위에 설명드린 것은 데이터 당겨쓰기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밀어내는 법도 아셔야겠죠? 그러나 방법은 쉽습니다. 그냥 내버려둬도 자동이월되는 시스템입니다. 대신 이월된 해당월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둡시다. '저번 달 치는 이번 달 안으로 소비하자'로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 데이터 선택요금제. 이 말이 어려우신 분에겐 모델 류승룡이 알려줘요.

TV CF를 보시면 좀 더 쉽게 이 개념을 알 수 있습니다. 좀 더 재밌게 볼 수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아요.



첫 번째 CF는, '탱고편'으로 류승룡이 탱고를 추며 데이터 밀당에 관한 이야기를 합니다. 밀고 당기고~ 짠짠~ 하면서 말이죠.


'데이터는 말이야 밀고 당기는 게 핵심이지.. 데이터가 남으면 다음 달로 밀고 부족하면 이번 달로 당겨쓰고 밀고 당기고~ 이게 바로 데이터 선택의 기술이야~'라는 류승룡의 멘트는 빠른 이해를 돕습니다.



두 번째 CF는, 요금제 선택이 어렵고 데이터 선택도 어려운 그녀를 위해 최면을 통한 암시를 합니다. '음성은 무한, 데이터만 선택하는 거야'


이해가 쉬운 CF로 생각되네요.


# 결합상품 이용자라면 이건 꼭 쓰자..

올레패밀리 박스

결합상품 가입자를 위한 가족혜택 앱 서비스도 있습니다. 결합상품에 가입되어 있는 가족 간 데이터, 멤버십 포인트 공유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꽤 유용합니다. 결합대상은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조부모, 부모, 자녀, 손자녀 등), 형제자매, 사위/며느리 등의 결합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이 재밌는 것은 매월 가족 한 사람당 데이터 100MB, 멤버십 포인트 1,000점을 무료로 제공해서이기도 합니다. 또 무료 올레 와이파이 이용권으로 노트북/태블릿 PC에서 넉넉하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고요.


남는 데이터는 패밀리박스에 넣어두면 다른 가족이 빼 쓸 수 있어 유용합니다. 가족 중에 데이터가 부족한 사람이 있다면 가족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꺼내 쓸 수도 있죠. 생일케이크 혜택쿠폰과 무료 음악듣기 혜택까지 제공되네요. 생일케이크 혜택쿠폰은 50%라 하고 있고요. 음악은 매주 업데이트되는 100곡의 무료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니 애용하면 되겠습니다.



올레TV 모바일

올레 TV 모바일도 즐길 수 있죠. 올레 TV 모바일은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서 499/599/699/999 요금제에서 무료고 이 어플을 통해서 80여개 실시간 생방송과 8만여 편의 고화질 VOD를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잘 살펴보고 찾아 쓰셔야 합니다.


무료 VOD도 있어 못 본 것 찾아보는 재미도 있고, TV의 경우 실시간이나 VOD를 통해 볼 수 있어 자주 애용하는 올레 kt 모바일 앱입니다. 어린 자녀에게는 오래는 아닌 잠시라도 애니메이션을 찾아 보여주는 것도 괜찮으리라 봅니다.



# 글을 마치며..

일단 제가 쓴 글을 정리해 보자면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 대한 개략적이고 상세하려 노력한 글의 내용이 골자이며, 어떻게 이 요금제를 실제 사용할 수 있느냐를 올레 페이지에 접근해 바꾸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밀당을 통해 데이터 요금제를 효율적으로 알뜰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고요.


이어 데이터 선택 요금제 TV CF를 설명드리며 영상을 보여드렸습니다. 류승룡의 짧고 굵은 설명이 인상적인 동영상 CF였습니다. 탱고편과 최면편을 보였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합상품인 올레 패밀리박스와 올레 tv 모바일에 관한 이야기를 정리했습니다.


데이터 요금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kt의 데이터 선택요금제를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같은 서비스라도 확실히 사용하기에 편리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좋은 일이 될 것입니다.


가장 작은 금액의 299요금제는 실질적으로 3만원 요금제이지만, 3만원 요금제에 음성과 문자를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큰 장점이라 봅니다. 그리고 작은 제한은 있다는 것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악이용하는 이를 제한하려는 부분이 있기에 말씀드리는 것이고요.


299 요금제에서 데이터 300MB 밀당 혜택은 타 통신사에는 없는 자유로움을 줍니다. 크게 데이터를 쓰지 않는 분이라면 효율적으로 계획하여 쓴다면 꽤 강력한 장점의 요금제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글에서 데이터 요금제 선택 부분의 밀당하는 방법만 알고 가셔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전 다른 글에서 뵙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5.05.23 03:24

    국내 통신사들 영업방식을 보고 있자면, 어떤 좋은 상품이 나와도 의심부터 하는 병에 걸린 것 같습니다.

    • 2015.05.23 07:03 신고

      그쵸 좋은 상품이 나와도 일단 의심부터 해보게 되죠.
      좀 더 좋은 서비스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의심도
      괜찮은 것 같아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