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뜻하지 않은 국감 화살받이 너무해

이효리가 뜻하지 않은 논란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어 괜히 마음이 짠해진다. 이효리는 이번 국정감사장에서 열린 논쟁의 장에서 비밀로 지켜져야 할 광고 출연료가 밝혀지는 웃지 못 할 상황에 처했다.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연예인을 그저 국감장에 별 의미도 없이 등장시켜 도마에 올려놓고 후려치기만 하는 모습이어서 어이가 없게 만들고 있다.

자신도 뜻하지 않은 채.. 비밀 유지가 되어야 할 것들이 버젓이 국감 토론장에서 아무렇게나 취급되며, 본의 아니게 이효리는 많은 악플을 받으며 억울하기 짝이 없게 되었다. 더더욱이 이효리를 동정할 수밖에 없는 것은 출연료를 밝히면서 이효리에 대한 개인적인 외모의 모습을 가지고 비하하듯 이야기를 해 더 논란거리고 될 듯하다.

국감을 하는 자리에서 한나라당 김xx 의원이 국감자료를 밝히면서 시작된 이 일은, 이효리가 한우홍보모델 발탁이 부적절하다고 따지고 들며 2009년에는 탤런트 최불암이 1억원 가량을 받고 했는데, 2010년에는 가수 이효리가 3억 6천만원의 광고 단가를 받았다며 비교하면서 공세를 높혔다. 그러나 진짜 어처구니 없는 말은 이 이후에 나온다.

김의원이 이효리의 광고료를 가지고 이야기 하다가 갑자기 지나간 표절 이야기와 노랗게 염색한 머리 등이 한우홍보모델로 부적절하다는 의견을 내면서.. 이 일은 일파만파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효리는 이미 7월 부터 한우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약 두달 간 한우 광고 캠페인과 소비촉진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한다.

하지만 국정감사에서 너무 안일한 전시행정으로 보이는 어처구니 없는 항의들은 그 의를 찾아 볼 수 없는 일이어서 한숨을 나게 만든다. 이 항의가 단지 예산안에서 초과되었다던가, 잘못 사용이 되었다던가.. 명백한 사안들이 있는 상황에서 항의가 되었다면 모를텐데 별 의미도 없이 항의를 하고, 거기에 인신모독을 할 정도의 이야기를 섞어서 한다는 것이 그리 썩 좋아 보이지 않는다.

'노란 머리여서 안 된다' 라는 말이 왜 나왔는지 도대체 그 분의 사상이 궁금하다. 지금이 조선시대도 아니고 21세기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말도 안되는 이유를 들어서 부적합 하다고 주장하는 것 자체가 한 편의 개그를 보는 듯하다. 이효리가 노란 머리면 한국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이쯤되면 당연한 것.. 그렇다면 우리의 한우라고 한다고 꼭 머리 검게 하고 나와서 한다면 한우가 한우 같아 보이고, 노랗게 머리를 한 스타가 한우를 홍보하면 외국소고기인가?


또 김의원은 얼토당토하게도 한우 홍보대사 출연료를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그녀의 표절 사건을 이야기하며 엉뚱한 파편을 날려버린다. 이것은 사안과는 전혀다른 이야기이며, 이효리를 그저 공격하기 위한 공격으로 썼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게 만들게 했다. 왜 출연료를 이야기 하다가 그녀의 개인사들을 들쳐내며 현안과 상관없는 말로 엉뚱한 사람을 공격하는지 이해를 할 수 없다.

김의원이 얼마나 편협한 사고를 가졌느냐는 바로 그가 이효리를 예로 들면서 자세히 알아보지도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표절 사건에 있어서 사실 여부와 어느 정도의 책임 여부를 가졌느냐를 따져야 했고, 그 여부의 결과는 자신들이 사석에서 나눴어야 할 말이었다. 적어도 표절 사건은 이효리도 도의적인 책임이 있지만, 명확하게 바누스가 표절을 했음은 명명백백 밝혀졌는데도 감사장에 나와서 말을 하며 사실은 무시한 채 그저 연예인 신변잡기를 가지고 엉뚱한 화풀이를 한 것은 어이가 없게 만드는 요소다.

다시 돌아가서 이효리의 출연료를 가지고 지난 년도에 최불암이 받은 액수와 단순 비교를 하며 이효리가 더 받는 것은 문제가 아니냐고 주장하는데 에도 납득이 어려운 부분은 많다. 분명 연예인들에게도 이미지와 활동을 하는 당시에 페이를 받는 레벨이 존재하는 것은 당연하다. 약간 다른 한 예로 A급 트로트 가수가 행사에 페이를 1천 만원을 받고 간다면, C급 트로트 가수는 몇 십만 원에도 행사를 뛴다. 그렇다고 A급 가수를 비도적인 가수라고 할 수 있느냐는 것이다.

만약 어떤 집행부에서 돈을 비정상 적으로 많이 써서 그것을 밝히려는 의도가 있다면 그 사안만 가지고, 예산 이상을 쓴 것에 대해서 나무랐어야 하는 것이 옳은 일 일진데.. 이번 국감장에서 나온 이효리의 출연료 이외의 인신모독을 하는 발언은 분명 큰 문제로 보인다. 노란머리여서 안 된다는 구태의연한 생각을 가진 의원, 출연료와 아무 상관없는 개인의 송사를 끼워맞추어 욕을 하는 의원의 행동은 분명 비난을 받을 일로 보인다.

이효리가 우연찮게 표적이 되어 말도 안되는 욕을 먹어야 하는 것이 안타깝다. 이번 일은 전반적인 스타들의 광고 출연료에 대한 이야기도 아닌 채 그저 한 예로 써 먹은 일로 생각이 된다. 굳이 한우 광고 출연료를 떠나서 많은 스타들은 고액 출연료를 받고 있다. 자동차 광고료로 10억 가깝게 받는 스타들도 있는데 왜 그들은 뭐라 안 하는지 그것도 웃길 뿐이다. 그러나 만약 어떤 회사에서 자신들의 이미지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충분히 가치가 있어서 제공하는 출연료라고 한다면 그것을 가지고 뭐라 할 수 있는 것인지..

* 여러분들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1)

  • 2010.10.06 07:15

    이효리의 노랑머리가 한우 홍보에 적당치 않다는 말
    좀 심하지 않나 생각되요. 표절이나 다른 이야기라면 몰라도.

    • 2010.10.07 01:13 신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노랑머리여서 안 된다는 말처럼
      무식한 말이 세상에 또 어딨을까요 ㅡㅡㅋ

  • 2010.10.06 07:24

    노랑머리로 꼬투리잡는 건 정말 시대착오적 발상이네요!
    따지고보면 한우는 노란색에 더 가깝지.. ㅋㅋㅋ
    흑우는 아니잖아요!

    • 2010.10.07 01:14 신고

      그렇지 그렇지. 정말 시대착오적인 발상이 아닐 수 없는 말이라는 ;;
      그 말 한 사람 딸은 염색 안 하나 몰라 ㅡㅡ

  • 2010.10.06 08:53

    그 국회의원...
    문제가 많군요.
    저런 사람이 국회의원이라니...

    • 2010.10.07 01:15 신고

      정말 문제많은 국회의원이죠. 나랏돈 헛 쓰고 있는 의원인듯해요 ㅡㅡㅋ
      이런 사람을 뽑아서 월급주는 것 문제 많죠 ;; 어휴

  • 2010.10.06 09:05

    또 다른 마녀사냥을 조장하는 듯 한 느낌이 들기도 해요. 왜 그렇게 못물어 뜯어서 안절부절인지 정말 모르겠어요. ㅠ_ㅠ

    • 2010.10.07 01:15 신고

      그 정도로 무식한 의원이 대한민국 정치판에 있다는 것이
      그저 수치스러울 뿐 ;; 킁 킁

  • 2010.10.06 09:32

    저도 뉴스를 접하면서 화가 나더라구요. 왜 이효리를 가지고 그런 건지...
    그저 그녀가 불쌍할 뿐이에요. ㅠ_ㅠ

    • 2010.10.07 01:16 신고

      나 또한 너무한다 싶더군 정말로 ;;
      허구헌날 배 두드리면서 놀던 의원들이 국감 되니까 헛소리 할라고
      하는 것 보면 정말 ;;

  • 2010.10.06 10:49

    왜 이효리를 함부로 언급하시는거지요?
    과연 이효리에 대해서 자격운운할만한 스스로가 '자격'을 갖추신 분인지 질문하고 싶군요...
    에잇~쯧...씁쓸합니다~!!!

    • 2010.10.07 01:17 신고

      그렇죠. 이효리에 대해서 자격운운할 만한 품성을 지닌 의원인지
      정말 의심스러운 일입니다. 도대체 그 사람 뭘 한 것이 있다고
      엉뚱한 사람 건드리는지 모르겠어요 ;; 에혀..

  • 으이구
    2010.10.06 11:24

    개콘의 남당의원인가요? 도대체 소는 누가 키우냐며..ㅋ

  • 2010.10.06 11:44

    한숨이 쉬어지는 말들을 의외로 정치권이나 행정부 쪽에서 잘 하는 것 같습니다. 그냥 엇비슷하면 지르는 말이나 의견들로 인해서 국민들이 짜증나는 것들에 대해서는 잘 인식하지 못하고 있죠. 국민의 눈높이로 살아봤어야 그런 것을 알텐데.. 좀 안타깝습니다.

    • 2010.10.07 01:19 신고

      때에 맞는 말을 할 줄 모르는 것 보니 평소에 엄청 노는 의원인가 봐요.
      그러니 시기에 안 맞는 쉰소리를 하시겠죠 ㅎㅎ

  • 2010.10.06 11:55 신고

    바람나그네님 안녕하세요.

    내일 10월 7일(목)에 광화문에서 진행되는
    아이폰4 필름 페스티벌 행사를 알려드립니다.

    http://blog.kt.com/
    행사 관련 내용 링크이며
    참석가능하시면 회신 부탁드립니다.


    mailsangja@naver.com

  • 그러게요..아휴~~
    2010.10.06 16:27

    한심한 일이죠..
    그런데 사람들은 이효리씨에 대한 모든것은 공개해도 된다고 생각하나봐요..
    예전에 국민연금 체납건때도 이와 비슷한 상황이었죠.. ㅎㅎ;
    연옌뿐만아니라 정치인 .. 부유층 할거 없이 국민연금 체납된 사람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유독 이효리씨만 대문만짝하게 기사를 실어 국민연금 홍보에 이용해 먹던게 생각나네요...
    참으로 안타깝기 그지없네요.. ㅠㅠ

    • 2010.10.07 01:20 신고

      이런 사람들의 정보도 알려야 할 텐데요.
      평소 의원 생활 제대로 하는지, 돈은 잘 집행하는지 말이죠 ㅎ;
      사실 정말 더 문제가 있는 것은 정치인들인데 말이죠 ^^

  • 노란머리 얘기듣고 헐~
    2010.10.07 02:02

    저렇게 말을 비논리적으로 하시는 분이 저런 위치에 있다니요.
    이건 뭐 무식을 감추려해도 감출 수 없는 정도-_-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