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기어코리아 시즌2, 기대하고 또 하라 정녕 만족하리라

탑기어 코리아(TopGear Korea)가 4월 8일 본격적으로 시즌2 첫 방송을 시작한다. 매주 일요일 밤 10시 30분 XTM에서 방송이 되는 일명 ‘탑기코(탑기어코리아)’는 남성들의 로망을 채워주는 그런 프로그램으로 다가올 것으로 확신을 하게 된다.

지난 4월 5일 시즌2를 알리는 제작발표회가 있었고, 이 자리에는 새로운 MC진으로 투입된 ‘조민기’가 모습을 드러내 한껏 기대감을 올려주었다. 전임 MC였던 배우 ‘김갑수’가 빠지고, 그 자리를 ‘조민기’가 채워 더욱 더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의 새 출발을 알렸다. 이로써 3인의 MC로 정해진 것은 큰 형인 ‘조민기’를 비롯하여 ‘김진표’와 ‘연정훈’이 프로그램을 이끌어 나가게 됐다.

주목할 점은 이들이 전부 현장에서 레이서로 활동을 했다는 부분이 더욱 더 프로그램을 보는데 몰입감을 높여주는 부분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누구보다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누구보다도 필드에서 뛰어 본 이로써 그들이 직접 차를 몰고 전해주는 소식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살 것으로 예상이 된다.

<탑기어 코리아 시즌2>가 시작되기 전 우리를 깜짝 놀라게 한 소식은 프로그램 촬영 도중 있었던 헬리콥터 사고 소식으로서, 프로그램을 기다리던 시청자들의 가슴을 조마조마 하게 만들었다. 다행히 인명 사고 소식이 없었기에 망정이지, 하마터면 공은 공대로 들이고 방송을 하지 못하는 단계에 이를 수도 있었던 아찔한 사고는 제작발표회 영상에서도 그대로 확인할 수 있었다.

해당 영상은 바로 4월 8일 시작되는 <탑기어 코리아 시즌2>에서 공개될 예정이니 보고 확인을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시즌1에서 많은 스타들의 ‘스타 랩타임’의 도전은 또 다른 스타들의 레이스를 꿈꾸게 했고, 이번 시즌에서도 많은 스타들의 도전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시즌1에 비해서 시즌2가 달라진 것은 너무나 많아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들 것으로 보인다. 우선 규모에 있어서 엄청난 차이를 보여준다. 소식으로 들었겠지만, 헬기 추락 사고로 알려진 전투 헬기 코브라와 콜벳의 대결은 짜릿한 느낌을 받게 할 것으로 확신을 한다. 안 보면 후회한다는 말을 남길 수 있을 정도로 확실한 그런 아찔함을 보여주었다.

제작비에서도 기존 제작되었던 비용에 비해서 엄청난 투입이 있었고, 그만큼 완성도가 높아져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게 했다. 실제 제작발표회가 열린 청담 씨네시티 비트박스관에서 느낀 그 웅장한 서라운드 음향은 가슴이 요동 칠 정도로 격한 감정을 주게 했다. 이 부분에서는 홈시어터 시스템을 이용해서 보라는 제언을 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이번 <탑기어 코리아 시즌2>에서는 전 시즌에서 보여주지 못한 슈퍼카들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직접 확인한 영상에서는 콜벳이 선보였고, 또한 포르쉐 911 카레라S가 등장을 해 눈이 호강하는 경험을 줬다. 이외에도 새롭게 출시되는 슈퍼카는 물론, 국내에서 새로 발표되는 차량도 대거 등장할 것으로 알려진다.

시즌2가 기다려지는 것은 발표회를 통해서 밝힌 대형프로젝트 때문이라도 기대를 할 수밖에 없었다. ‘애리조나 프로젝트’와 ‘자동차 한강도하’,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 참가’는 또 하나의 기대감을 가져다 주는 반가움이라 할 수 있었다. 자동차를 이용하여 한강 위를 건너는 특이한 레이스는 기대감을 폭발시키는 요소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어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는 ‘탑기코’에서 직접 참가하는 대회로 생생한 감동을 전해줄 것으로 예상이 된다.


지난 시즌 큰 반향을 일으킨 ‘스타랩타임’은 이번 시즌에서도 이어진다. 김수로와 김민준이 보여준 4차원 스타랩타임은 또 누가 보여줄지, 여성으로 남성의 랩타임 기준을 마련해 놓은 ‘김옥빈’ 같은 존재의 등장 또한 기대를 하게 하는 요소이다.

어떤 스타를 초대하고 싶은가? 라는 질문에 배우 ‘조민기’는 솔직하게 ‘2NE1’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여 이 프로젝트가 과연 성사가 될지 기대를 가지게 하기도 했다. 여성 아이돌이 도전을 하는 스타랩타임은 또 하나의 재미를 줄 것은 분명하기에 조민기의 바람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수밖에 없을 듯하다.

랩타임 랭킹 또한 여전히 보여질 것이라 한다. 탑기어의 공식 드라이버 스티그를 통한 절대적이고 객관적인 실력을 담보로 한 각 머신의 랩타임은 차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직접적인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을 하게 했다.

스케일에 놀라고, 완성도에 반할 만한 그런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 <탑기어 코리아 시즌2>는 차를 사랑하는 이들의 가슴에 불을 지펴줄 것으로 예상이 된다. 그 뜨거운 엔진, 터질 것 같은 굉음 소리와 스피드는 보는 것만으로도 잠자고 있는 로망을 끄집어 낼 것이다.


<탑기어코리아 시즌2. 방송정보>
방송 : 2012년 4월 8일부터 6월 10일 까지(총 10부작. 60분물)
시간 : 매주 일요일 밤 10시 30분. 채널 XTM
‘탑기코’ 티져 홈페이지 : www.topgearkr.com (또는 탑기어코리아.com)
특이사항 : 티져 홈페이지를 통한 지속적인 이벤트 진행

<탑기어코리아 시즌2. 스티그 - 김진표 - 조민기 - 연정훈>

p.s ; 제가 확실히 '탑기코' 재밌다고 보장을 하며 강력 추천합니다. 케이블이 나온다면 꼭 보시는 편이 좋아요^^

* 여러분들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